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루팅하기

네그나 2010. 12. 7. 21:00




모토글램을 구입 후 만져보다가 루팅을 해야할 일이 생겼습니다. 스크린캡쳐를 하고 싶은데 루팅을 하지
않으면 안되네요.


루팅이란 한마디로 말해서 시스템 접근 권한을 얻는 것입니다.
할 필요는 없지만 루팅을 해야 스크린샷을 캡쳐할 수 있고, 카메라를 무음으로 만든다 던가, 오버클럭이 가능합니다.


검색을 해보니 루팅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universalandroot을 사용합니다.
루팅을 한다고 해서 큰일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만약 사용에 문제가 생기면 본인책임 입니다.


universalandroot_v161_kr.apk



파일을 받아서 외장메모리로 옮겨 넣습니다. 그런후 아스트로 파일관라지가 같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슈퍼유저권한 미설치를 권장하더군요. 자세한 것은 저도 모르니 패스합니다.
그런 후, ROOT획득을 하면 됩니다. 잠시 뒤에 루팅이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루팅을 취소할려면 ROOT  제거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루팅을 하면 안돌아가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농협이나 국민은행 스마트폰뱅킹은 전혀 문제가 없는데,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은 루팅을 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이럴 때는 루팅을 취소한 후 실행하면 잘 됩니다.



루팅을 하면 스크린샷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shoot me를 찿아서 받으면 됩니다.
shoot me는 루팅이 되어야 실행이 됩니다. 실행후 hide를 선택한 뒤 폰을 흔들면 캡쳐가 됩니다.





z4root로 루팅하는 방법



universalandroot외에도 z4root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z4root_1.3.0.apk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해주는 것은 동일합니다.


위에는 일시적인 루팅. 그러니까 리부팅 하면 루팅이 취소가 되는 메뉴이고, 아래는 영구적인 루팅입니다.
z4root도 루팅을 해제할 수 있으니 편한 메뉴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이 영구적인 루팅을 사용하죠.
해골모양의 superuser 라는 아이콘이 생기면 루팅이 성공한 겁니다.


둘다 아주 쉽죠. ^-^



< 추가 > 스카이 베가 X 루팅하는 방법

1.  스카이 홈페이지에서 usb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 합니다.

2.  컴퓨터에 베가x를 연결

3. 폰에서 메뉴 -> 설정 -> 시스템 -> 응용프로그램 -> 개발 -> USB디버깅 체크 합니다.

4. 첨부파일을 압축 해제해 폴더속에 SuperOneClick 실행합니다

5. 상단에 Root 클릭 

6. 루팅이 완료되면 질문이 나오는데 아니오를 선택

7. 프로그램을 종료

8. 베가x usb 연결을 해제

9. 폰 재부팅 (필수)

superoneclickv1.5.5-shortfuse.z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