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를 맞이해서 정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한 게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보험입니다. 보험은 참 없어도 고민 있어도 고민인데요. 오랫동안 납입한 종신보험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었습니다. 상당히 오랫동안 넣었는데, 참 쓸모가 없는 보험. 그러니까 보험사에 유리한 보험이다 싶었습니다. 여태껏 넣은 돈이 아까운데 만기까지만 할까 고민하던 중. 찾아보니까 앱으로 정보가 나오지 않더라고요. 기껏 앱을 다 만들어 놓고 무슨. 할 수 없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 놈의 상담센터. 만기를 알아보려는데 미래에셋 생명보험 상담센터는 이상하더군요. 디지털 ARS 어쩌고 하던데. 어쩌라는 건지 할 줄을 모르겠습니다. 😕 키패드를 눌러도 반응이 없고 보이는 화면도 없는데 나보고 어떻게 하라고. 안내라고 해주던가? 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