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추억의 이소룡 게임. Kung Pow

네그나 2011. 2. 11. 15:00
반응형



고전 게임을 즐기신 분이라면, 오락실 좀 다녔다 하는 사람이라면, 스크린샷을 보자 아! ~~ 이게임 하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바로 고전명작 게임인 스파르탄X 입니다.

스파르탄X의 타이틀 화면. 1984년. 20년도 더 되었으니까 참 오래되었습니다.

어릴 때 이니까, 당연히 영어는 모르고, 그냥 이소룡 게임 인줄 알았죠. ^-^;
아이렘이 만들었다는 것은 지금 알았네요. 아이렘. 재미있는 게임 많이 만들었는데, 지금은 무엇을 하는지..






게임은 이소룡 영화인 사망유희와 비슷하게 구성되었 있습니다. 한층 한층이 스테이지 였죠. 클리어 하면 다음 층으로 올라가고, 이 게임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았던 걸로 기억을 하는데, 잘하는 사람은 잘하더군요.



안드로이드도 게임 구성은 같습니다.



Punch = P
Punch Low = DOWN + P
Kick = K
Kick High = UP + K
Kick Sweep = DOWN + K
Release = Left, Right, Left, Right quickly.
Jump = UP
Crouch = DOWN



조작이 터치로 해서 애로가 있네요. 고전게임이라서 펀치와 킥 밖에 없습니다.
아주 단순 하게 조작합니다.  그 때는 다 그랬죠. 요즘 게임은 필살기 쓰고 아이템 사용하고, 난리죠. ^-^;




KungPow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게임을 다운 받는 방법은



< 트레져가 만든 명작 액션 게임. 건스타 히어로즈. >




아이폰에서는 메가드라이브의 명작 게임이었던 '건스타 히어로즈'가 나옵니다.
안드로이드에는 메가드라이브 에뮬레이터도 있고, 에뮬레이터 롬을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있으니까 상관은 없는데. 다시 재활용 한다는 게 포인트 입니다. 지금 세대는 이 게임을 안해본 사람도 많을테니까요.



소니가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안드로이드에 공급하겠다고 발표를 했는데, 가격만 적당하고 괜찮은 게임만 내놓으면
어느 정도 호응을 받으 리라고 봅니다.  조작이 문제인데, 블루트스 패드를 지원하면 조작의 문제는 어느정도 해결되겠죠.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게임보다 게임기 게임의 질이 더 우수하고 재미가 좋죠.
캐주얼 게임이 다 그렇지만, 스마트폰 게임은 딱 가격정도의 가치만큼 하더군요. 돈 주고 하고 싶다는 생각이 안드는
것도 많고요.



소니가 플스 게임을 재활용 하는데, 세가도 참여할지도 모르겠군요. 새턴이나 드림캐스트에도 명작게임이 많으니
재활용 하기에는 좋습니다. 건스타 히어로즈 하니까 새턴으로 나온 가디언 히어로즈가 생각나네요. 이 게임도
명작이었죠.  세가나 소니, 닌텐도는 게임산업에 오래 몸담고 있어서 물려받은 유산이 많죠.



세가에게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게임기 하나 만들어 보라고 말하고 싶지만, 세가는 맛이 가서 옛날의 세가가 아니더군요. ㅡㅡ; 세가에게는 기대를 접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