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광안리 해변에서는 매주 토요일에 드론쇼가 펼쳐집니다. 저도 몰랐습니다. 매주 하는 이벤트인 줄요.😅 원래 사는 사람들이 모를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광안리 M 드론라이트쇼이네요. 인터넷으로 사진으로 본 적이 있었는데. 매주 하는 건 몰랐습니다. 21년부터 했다니까 제법 오래되었네요. 어쨌든 하절기 기간인 현재는 오후 8시와 오후 10시에 한 번 공연이 있습니다. 동절기에서는 한 시간식 앞당겨서 오후 7시와 오후 9시 펼쳐집니다. 그저 해변에 가면 되니까. 편안하게 볼 수 있습니다. 날이 따뜻해지고 나들이하기 좋아서 광안리에 사람들이 많이 모였습니다.
광안대교는 언제나 그 모습입니다.
해변 한쪽에 출입금지구역으로 지정된 곳이 있습니다.
드론이 나열되어 있고 행사 준비 중입니다.
횟집센터 부근에는 청보리밭이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강아지풀인가? 알고 보니 청보리네요.
보리밭 사이로 걷는 게 괜찮았습니다.
보리밭 사이 너머로 광안대교와 바다가 보입니다.
저녁을 먹고 난 뒤, 다시 해변으로 돌아왔습니다.
광안대교 조명이 켜졌습니다. 예전보다 조명이 더 화려해졌습니다. 미세먼지 예보도 하고 있었고요.
공연이 시간이 가까워지니 해변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려왔습니다. 모두 다 드론쇼를 보러 온 거겠죠? 돗자리를 가져왔다면 좋았을 텐데. 그냥 털썩 모래사장에 주저앉았습니다. 나중에 바지는 털면 되니까. 외국인 관광객, 연인, 가족, 동네 산책 나온 개까지 해변으로 모였습니다. 드론쇼를 기다리며.
오후 8시가 되고, 마침내 쇼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의 탄성을 내뱉어서 보니까. 제한구역에서 드론이 일렬로 수직으로 날아올랐습니다. 대규모의 비행편대가 가지런히 이동하는 장면도 꽤 볼만했습니다. 드론이 바다로 날아가서 준비한 쇼가.
와! 😍 JUNGLE이라고. 정글에 관계된 이미지를 묘사했습니다.
카메레온도 있었고.
표범.
뱀머리를 입체감 있게 보여주었습니다.
드론쇼를 실제, 직접 눈으로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소감은요? 네. 꽤 볼만합니다. 드론이 천대라고 하던가요. 대규모 점들이 만들어 내는 이미지가 정말 볼 만합니다. 사진과 영상으로 담으면 눈으로 느껴지는 입체감이 살아나지 않습니다. 실제로 보는 게 훨씬 좋고요.
불꽃놀이 보다 드론쇼가 더 활용도가 높은 듯합니다. 불꽃놀이는 한 번 터트리면 끝이지만, 드론은 계속 사용을 할 수 있고. 주제가 계속 바뀐다고 하더군요. 프로그램에 맞춰서 조작이 되는까 그런 듯. 미국이었나요? 드론과 불꽃놀이가 결합된 쇼 영상을 본 적이 있었는데. 드론은 쇼 분야에서 활용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군요.
공연 시간은 10분입니다. 아마 드론 배터리가 있기에 오래 떠 있을 수 없겠죠. 하늘에 조명을 킨 채 떠있는 드론을 천천히 볼 수 있어서 불꽃놀이와는 확실히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마지막에 줄지어 착륙하는 드론들의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광안리 해변에서는 안전요원이 들이 사람들이 이동을 통제하고 있었습니다. 참사 이후, 확실히 인파가 몰리는 곳은 통제를 하는군요.
날 좋은 토요일 저녁이라. 정말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해변이 가득 찰 정도는 아니었지만 정말 많았고요. 보도는 걸어 다니는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외국인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주점이나 식당에는 사람들이 바글바글했고, 외국인들이 모여서 불판에 고기를 굽는 모습도 낮설치 않았습니다.
한 외국인 가족들이 드론쇼 이후로 지하철로 이동을 하던데, 그들은 어떤 느낌이었을까?
<촬영한 드론쇼. 다 촬영을 하기보다 눈으로 감상하려 했습니다. 기록용 정도만 남겨놓고>
<수영구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광안리 드론쇼 하이라이트>
🔗 광안리 M 드론쇼.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는 설문조사도 하네요. 과거에 했던 쇼 이미지도 볼 수 있는데. 계절에 따른 이벤트를 할 수 있어서 매번 바뀌는 콘텐츠가 매력이군요.
'체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용한 바람 리모컨 선풍기 조립. 마지막 고정 클립이 문제 (0) | 2024.05.04 |
---|---|
마지막으로 PC방에 온 게 언제였더라? 🤔 (0) | 2024.04.12 |
LG 사운드바 SJ. 리모컨 구입. 무선 서브우퍼 페어링 (0) | 2024.03.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