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림

파이널스 현재 고질적인 문제. 튕김. 접속 안 됨 😑

네그나 2024. 2. 6. 23:54

현재 더 파이널스는 접속이 안 됩니다. 아니 정확하게는 말을 하자면. 퀵 캐시 매칭을 선택하면 서버를 찾았다고 알립니다. 그 후로 스테이지 로딩화면이 나오지만 응답이 없는 상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전부터 조짐이 보이기는 했습니다. 팀원이 자꾸만 한 명식 나가고 일이 벌어집니다. 이게 본인의 의지로 나갔다기보다는 중간에 튕겨나갔다는 인상을 주었거든요.

 

글을 작성하고 있는 2월 6일 오후 11시 무렵입니다.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아 강제종료 후 실행을 해보아도 무응답, 엑스박스를 재부팅해도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서버에 문제가 있는 듯 보입니다. 저는 PC가 아닌 콘솔인 XSX로 플레이하는데요. 왜 이리 불안정한지 모르겠군요. 콘솔은 단일기종이라 최적화가 쉽다고 평가를 받는데.( 뭐. 엑박은 2대이기는 합니다. 엑스와 에스로) 플스 5도 아마 동일한 문제가 일어날 듯싶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더 파이널스. 직촬.
이 화면을 몇 번이 봐도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

출시 초기라고 말할 수 있지만, 아주 주요한 문제가 아닌가 하고요. PC판 역시 실행에 관한 문제가 있는 모양입니다. 만연하는 핵과 함께 골치인 거 같습니다. 가뜩이나 동접자수가 줄어가고 있는데, 안정적인 플레이 환경조차 보장하지 못한다면 유저들은 더 떠나가게 되겠지요. 가든워페어 2 이후로 오래간만에 재미있게 즐기는 슈팅게임이 나왔는데, 운영이 참 아쉽습니다. 신생개발사임을 감안해도 그렇습니다.

 

PC판의 핵도 그렇지만 업데이트로 안정성 개선이 시급해 보입니다.  잘 좀 해주길 바랍니다.

 


🔗 더 파이널스 홈페이지

https://enter.nexon.com/the-finals

 

더 파이널스(THE FINALS)

Can you reach THE FINALS? 전 세계를 배경으로 격렬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THE FINALS에 참여하세요!

enter.nexo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