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닌텐도DS R4칩. GOLD Dual Core. 구동이 안되는데???

네그나 2021. 4. 12. 16:25

닌텐도 DS를 여러 용 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R4칩을 구매했습니다. 중국도 이제는 막무가내로 팔지는 않네요. 상품 판매 페이지를 보면 아닌 척하며 가려놓기는 합니다. 저작권 인식이 개선되기는 하는 모양. 제가 구매를 한 것은 배송비로 별도로 지불해야 하는 품목이라 역시 빨리 왔습니다. 사실. 기대도 하지 않았는데 너무 빨리 왔네요.

R4 GOLD Dual-Core

참가로 전면에 쓰여있는 주소로 접속이 안됩니다.  ๑'͡o_'͡o๑  왜 적어놓은 거야?

 

제품 박스 뒷면. 프리 앤 이지라고 했지만 잠시 후에 밝히겠지만 전혀 프리 하지 않았고 쉽지도 않았습니다. 512 기가 SD카드까지 지원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말하면 R4는 버전이 여러 가지입니다. 나무위키에 기술된 R4

namu.wiki/w/R4

 

R4 - 나무위키

이 저작물은 CC BY-NC-SA 2.0 KR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라이선스가 명시된 일부 문서 및 삽화 제외)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

namu.wiki

대충 이런 버전이 있나 봅니다.

짭에 짭이 있는 모양. 이런 쓸데없는 정보를 왜 알아야 할까요?  알아야.. 할 때가 있을지 모릅니다. 계속 개봉을 해보면

 

R4칩입니다.

USB 메모리 리더기인데. 검색을 해본 결과 사용하지 말라는 글들이 나옵니다.

의외였는데 512MB 카드가 기본 동봉입니다.  (ఠ ̥̆ ఠ) PC로 확인을 해보니. 에뮬 롬도 몇 개 동봉입니다. 서비스 좋은데.

이제 꼽고 하면 되는 건가?

 

도대체 왜 안 되는 거야?

 

 

NDS 전원을 넣고요. Deep Labyrinth 터치하면.

오! 바로 되는구나.

패미컴 에뮬이나 돌려볼까?

실패 Device Failed. 어라 왜 안되지?

슈퍼패미컴 에뮬도 안되고.

메가드라이브도 안됩니다.

내가 원했던 바는 별도로 조작이나 설정 없이 꼽으면 바로 실행되는 거였데요.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것은 알겠습니다.  할 수 없이 정보를 찾아봐야 했습니다. R4 정보는 많겠지. 나온지도 오래되었잖아.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 설명이 없었습니다. 조금 더 찾아보니.

다음 블로그로 보고 구동시켰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하니 되더라. 확신 없음

 

m.blog.naver.com/czerny97/221655281119

 

닌텐도칩 R4-SDHC Dual-Core(cn)후기+커널 링크

처음으로 후기글 써보려고 합니다요~~바로 닌텐도 칩 입니다!!이미 한물 간 녀석을 왜 지금에서야 하냐면.....

blog.naver.com

먼저 이 방법이 정확하게 맞는지는 모릅니다. 저는 요렇게 구동시켰다 일뿐. 먼저 새로운 SD 메모리카드를 준비합니다. 블로그 설명대로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www.nds-card.com/down.asp

 

Downloads--nds-card.com

 

www.nds-card.com

다운로드 메뉴에서

찾아서 다운로드합니다.

파일을 모두 SD카드로 복사를 하고 R4칩에 장착합니다.

'

우드 스킨 버전으로 실행이 되고 ROM 폴더를 만들어 놓고 게임을 넣으면

 

NDS 게임이 실행이 됩니다.

 

내 친김에 커널 업데이트도?


역시나 이게 맞는지 모르겠는데.  커널 업그레이드해봤습니다.

아래 페이지에서 맞는 모델을 선택한 후

www.r4isdhc.com/r4-download/

 

R4-Download - R4,R4i-R4isdhc the beta r4 card

 

www.r4isdhc.com

전 두 번째였습니다.

 

언어별 정리되어 있는 커널 중 하나를 골라 SD카드 최상위에 복사를 해주면 됩니다. 한국어로도 출력이 됩니다. 굳이 해야 할 필요는 없어 보이나 하는 김에 했습니다.


NDS는 되었고 슈퍼패미컴이나 메가드라이브 에뮬레이터를 실행하려면.

에뮬레이터는 원 SD카드에 있는 에뮬레이터 파일을 그대로 복사를 하면 됩니다. ( 검색을 통해서 인터넷에서 찾을 수도 있을 겁니다. )

이 파일을 복사해주면 됩니다.

에뮬레이터를 터치해 실행하고 롬파일을 선택하면 게임이 실행됩니다.

중국어로 나오는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 

슈퍼패미컴 파이널 파이트.

메가드라이브 베어 너클 1.

 

 

R4칩 후기라면.

판매자는 도대체 뭐하는 사람인지 모르겠네요. 칩을 꼽으면 바로 실행시킬 수 있게 만들어 줘야지. 실행도 안 되는 걸 팔다니. 아마 구동시켜 보지도 않았을 듯. 파는 게 중요하겠죠. 어쨌거나 R4칩은 버전이 많고 약간 손을 봐줘야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되게 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의외였습니다. R4칩 구매를 잘 못 한 것일지도. 혹시라도 R4칩이 구동이 되지 않을 경우가 있을까 싶어 남깁니다.

 

R4칩을 넣고 게임을 돌려본 뒤. 네. 다시 서랍에 넣었습니다. 돌아가잖아! 됐네! 하고 게임을 더 이상 게임을 안 합니다. 원래부터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 목적이 아니었으니까. 되는가 확인만 해보고 끝입니다.

 

R4isdhc.com.cn Dual Core 2014 https://1drv.ms/u/s!AtIPPCsFL79ehVA6Vq_eDg-IIgqC?e=5nr6S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