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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서핑 중 뜬금없이 "귀하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된 것으로 의심됩니다."가 나타났습니다. 처음에는 어디서 낚시질을. 자세히 보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터넷진흥원.

어?? '이거 아닌 거 같은데. 정말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었나?'  감염될 리가 없거든요. 카스퍼스키 ( Free 버전 )가 노트북 PC를 항상 실시간 감시 중입니다.

그래도 혹시나 싶어서 백신 검사를 수행했습니다. 역시 이상 없습니다. 오늘 뭐했더라? 11번가에서 마우스 사느라고 액티브 엑스 프로그램 설치를 했었는데. '이게 문제였나?' 삭제.

조금 이상한 것이.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에서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에서는 멀쩡했습니다. 뭐야 이거. 파폭 업데이트 문제였나? 설치한 확장 프로그램도 없는데?

막상 싱겁게 해결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모뎀을 꺼주고 기다렸다 다시 켜니 같은 메시지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엣지에서는 멀쩡한 화면. 왜 파이어폭스만 문제가 되지???

 

 

검색을 해보니까. 진짜 PC가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어서 나타날 수 있고, 신고된 IP 주소 때문에 이상이 없음에도 오인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면 해결법은 이렇습니다.

 

1. 점말 감염이 되었을 수도 있으니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PC 검사를 해봅니다. 윈도 보안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받아놓습니다.

2. 백신프로그램도 설치되어 있고, 윈도 업데이트도 되어 있다면 인터넷 모뎀을 껐다 켜서 새로운 IP를 할당받습니다.

 

네이버, 다음에 접속하려다가 생소한 일을 겪습니다. 인터넷질을 몇 년이나 했음에도 악성코드 경고 메시지가 있다는 사실은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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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프로필사진 정유진 제가 오늘 이것 때문에 완전 머리 아파 지금 쓰러질 지경인데..
    모뎀 꺼따가 다시 켜도 또 나타나는데..
    다른 해결 방법은 없는지요? ㅠㅗㅠ
    2020.07.23 23:20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gna.tistory.com BlogIcon 네그나 PC가 악성코드에 감염이 된 게 아니라면 인터넷 모뎀을 장시간 동안 껏다가 다시 켜보세요.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나봅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면 내일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IP주소를 바꾸거나 다른 조치를 취해달라고 요청을 하세요.
    2020.07.24 00:14 신고
  • 프로필사진 만두만두만두 저는 몇 일 전부터 이런 증상이 있었는데 지금은 익스플로에서 '다음'에서만 이런 현상이 지속되네요.
    컴퓨터 장시간 껐다가 켜도 해결이 안됩니다..... ㅜ.ㅜ
    2020.08.11 01:28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gna.tistory.com BlogIcon 네그나 통신사에 전화를 해서 ip 변경 요청을 해보세요. 2020.08.11 21:02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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