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 게임패스 사용자가 GOG판 더 위쳐3 무료로 얻는 방법

네그나 2020. 6. 19. 11:05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게임 스토어 GOG에서 콘솔이나 스팀판 위쳐 3 구매 보유자가 자사와 라이브러리 연동시키면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엑스박스 사용자나 플레이스테이션 4 사용자가 연동만 시키면 PC판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엑스박스판을 보유했으니 공짜로 준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연동시키는 법은 GOG를 다운받아서 실행. ( 계정이 없다면 가입 필요 ) 설정에서 계정 및 친구 추가 -> 플랫폼 연결을 클릭하면 다른 게임 계정을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GOG는 여기서 엑스박스 라이브, PSN, 스팀, 오리진, 에픽 연동시켜서 관리하라는 거죠.

아래에 연동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 보입니다.

 

 

 

연동은 아주 간단합니다. 연결하기를 클릭하고 ID와 비밀번호 입력. 정말 연동하겠냐고 물어보는데 Yes라고 하면. GOG 라이브러리에 콘솔 게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PC에서 실행은 되지 않습니다. 그냥 관리만 할 수 있다고요.

 

여기서 이상합니다. 엑스박스 미국계정을 이용해서 연동을 시켰는데, 구매한 위쳐 3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구매한 다른 게임도 보이질 않습니다. 어떤 게임은 보이고 ( 예 :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 구매한 게임은 보이지 않는 이상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한국 계정으로 연결시켰더니 더 이상합니다. 구매한 게임이 아님에도 라이브러리에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숏이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엑스박스 게임입니다. 이 화면에서 태반이 사지 않은 게임입니다. 소울칼리버 6, 배틀 프런트 2, 베어 너클 4, 철권 7, 고스트 리콘, 레인보우 식스 시즈 등등.

 

어제 플레이한 게임패스 게임 <타코마>도 등록이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추론할 수 있는 것.

1. GOG 엑스박스 계정 연동이 완벽하지 않다.

2. GOG는 엑스박스에서 한 번이라도 플레이한 게임은 라이브러리로 인식을 한다.

3. 체험판, 게임패스 게임도 등록이 된다.

 

정작 구매를 한 워쳐3는 나오지 않고 플레이한 게임만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위쳐 3을 엑스박스에서 다운을 받고 실행을 했습니다.  미국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니 영어로 나오네요. 그 후 GOG를 실행을 시키니 라이브러리를 추가를 하더니 위쳐 3가 '뿅'하고 나타났습니다.

지금 받기를 눌러서 GOG 라이브러리로 등록을 시켰습니다.

 

 

정리를 하겠습니다. 현재 GOG는 계정 연동 이벤트로 위쳐3 무료 지급 이벤트를 벌이고 있습니다. 워쳐3 구매자가 아니더라도 PC판 위쳐3를 받을 수 있습니다.

1. 엑스박스 보유자이고 게임패스 사용자라면 위쳐3을 스토어에서 다운 받으세요.

2. 엑스박스에서 게임을 받고 실행을 한 번 합니다.

3. GOG를 실행시키고 계정을 연동시켜 PC판을 지급받습니다.

 

이게 구매를 하지 않은 사람, 게임 패스 사용자도 지급을 받을 수 있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될거라고 봅니다. 플레이한 게임을 라이브러리로 인식을 하고 있으니까요. 위쳐3를 구매한 계정은 미국계정이고 GOG에 연동시킨 계정은 한국계정입니다. 실제로 한국계정에 위쳐3가 없는데 있다고 인식을 하고 있는거죠.

 

엑스박스 게임패스 사용자는 한 번 해보세요.

GOG 링크 : www.gog.com/

 

GOG.com

Download the best classic and new games on Windows, Mac & Linux. A vast selection of titles, DRM-free, with free goodies and 30-day money-back guarantee.

www.go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