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심비안 어플리케이션

[노키아 5800 어플 ] SPB Mobile Shell 3.5 출시

네그나 2010. 5. 27. 09:00




SPB Mobile Shell 3.5 정식버전이 나왔습니다.
전에 유출된 버전을 소개했었죠.

관련링크 : [노키아 5800 어플] 심비안에서 가장 좋은 쉘 SPB Mobile Shell


특별히 달라진 것은 없고 유출버전에서 안정화된 것 같습니다.  여전히 메모리는 10메가 이상 차지하나
봅니다.기능이 매력적이라서 그 정도 단점은 참아줄만 한 것 같습니다.


SPB홈페이지 퍼온 스크린샷으로 간단한 기능을 소개합니다.
http://spb.com/symbian-software/mobileshell/screenshots


많이 보았던 회전형 UI입니다.




유출 버전에서 이런식으로 되었는지 정식버전에서 추가한 건지 모르겠네요.
이런건 멋지기는 하지만 실용성은 글쎄.


바탕화면에 각종 위젯과 아이콘을 달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죠.
5800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것은 바탕화면에 달랑 4개만 있는 아이콘입니다.

SPB Mobile Shell 3.5 을 사용하면 그 한을 풀 수가 있습니다.


연락처를 사진으로 꾸밀 수 도 있습니다.


통화기록을 사진으로 확인 하니 대번에 알아볼수 있네요.


스마트 서치로 쉽게 연락처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SPB Mobile Shell 3.5은 한글도 지원하는데 지원하겠죠.


메뉴화면 뿐만 아니라 연락처도 회전식으로 돌아갑니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런처제공


강화된 작업관리자로 실행중인 프로그램을 종료할 수 도 있습니다.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날씨도 제공합니다. 요즘은 바탕화면에 날씨는 기본으로 설치되는 추세죠.


일정관리, 세계시계, 무선장치 관리 등을 제공합니다.

SPB Mobile Shell 3.5 은 29.95달러로 판매중입니다. 한국어도 기본적으로 제공하니 편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http://spb.com/ 로 가면 15일 기간제한된 트라이얼 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돈값은 합니다.  단순하던 5800이 SPB Mobile Shell 을 사용하면 달라보이니까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것도 좋고요.


메모리를 차지하기는 하지만 필수어플이 될것 같습니다. 한번 써보면 기본 UI로 돌아가기가 싫어집니다.
안드로이드를 사용해보면 SPB Mobile Shell 과 UI가 크게 차이가 안납니다.
서로의 장점만 흡수할테니 UI가 비슷해지는 것은 당연하겠죠.


유출버전 사용했을 때 도 느낀거지만 서드파티가 이정도까지 하는데 노키아는 그동안 뭐했는지...
5800이 피처폰 같은 스마트폰이라는게  장점이라고 하지만 조금만 신경쓰면 괜찮은 UI가 나올 것 같은데요.
이제 SPB Mobile Shell 3.5 이 나왔으니 펌웨어 업데이트만 잘 해주기를 바랍니다.


덧, SPB Mobile Shell 종료법은
시작관리자 - 설정 -  오른쪽 하단 메뉴 - 쉘 끝내기 선택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