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심비안 어플리케이션

[노키아 5800 어플] 심비안에서 가장 좋은 쉘 SPB Mobile Shell

네그나 2010. 4. 23. 09:00

심비안용 쉘프로그램이 유명한게 핸디쉘(Handy Shell)이 있습니다.
6210 에서는 쓸만했는데 5800에 와서는 느려서 사용이 못하겠습니다. 5800이 6210보다 성능이 약간 더 좋은데도 불구하고 왜 그렇게 느린지 모르겠습니다.


최적화가 덜된것일까요?


핸디쉘에 한번 데여서 쉘프로그램은 사용할 생각은 안하고 있었는데
SPB Mobile Shell 유출버전이 나왔다길래 아무 생각 없이 설치를 했는데 이거 정말 놀랍습니다.


5800으로도 이정도 UI가 구현이 가능하다는게 놀랍습니다.
5800으로 QT구동하는 영상을 보면 SPB Mobile Shell 과 별로 다를바가 없더군요.
노키아의 의지만 있다면 비슷하게 구현은 가능할것 같기도 한데 자세한 사정은 모르겠습니다.


하긴 나온지 한참된 5800을 펌웨어 업데이트를 계속 해주고 있으니, 그것만으로도 감지덕지 해야하나요.



SPB Mobile Shell를 처음 실행하면 로딩시간이 조금 있는데, 잠시 기다리면 이 화면이 나옵니다.
시계위젯과, 배터리위젯, 프로필위젯이 처음에 있습니다.

날씨와 무선위젯은 따로 추가시켰습니다.


바탕화면이 3개가 있습니다. 초기화면에서 오른쪽, 왼쪽으로 밀면 스크롤이 되는데 부드럽게 잘됩니다.
여기에도 위젯도 추가시킬수 있고 바로가기 아이콘을 추가시킬수도 있습니다.


초기화면에서 왼쪽으로 밀면 나오는 바탕화면  아날로그 시젯위젯이 있고 마찬가지로 위젯과 바탕화면이
추가가능합니다. 5800은 바로가기 아이콘이 4개밖에 안되서 불편합니다.
핸디쉘을 사용했다가 너무 무거워서 지워버리고 스마트셋팅으로 대체를 하니 조금 낫더군요.

스마트셋팅은 5800에서 필수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SPB Mobile Shell 이것만 있으면 바로가기 아이콘은 걱정안해도 될것같습니다.


방금 사용한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줍니다.


한꺼번에 창을 관리할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인 쇼케이스가 생각나네요.


창을 큐브처럼 회전시킬수도 있습니다. 핸디쉘은 매우 느리게 스크롤이 되는데 SPB Mobile Shell은 부드럽게 됩니다. 핸디쉘은 어떻게 하는지 그렇게 느린건지..
스마트폰에서 기본적인 기능이랄수 있는(5800은 그것도 약간 불편하죠) 날씨도 추가할수 있습니다.


시계는 핸디쉘처럼 여러시간대가 선택이 가능합니다.


램을 20~30메가를 차지하기에 약간 부담스럽습니다. 하지만 느리다는 느낌도 없고 쾌적하게 잘돌아갑니다.
유출버전에서는 버그인지 부재중통화알림이 되지가 않더군요.


홈페이지에 가보니 아직 심비안용은 올라오지 않았던데 원도우모바일용이 30달러에 팔리고 있으니 심비안도 비슷한가격대 일것 같습니다.


SPB Mobile Shell외에도 TV를 볼수있는 어플과 날씨어플, 직소퍼즐게임이 있습니다.
여기도 BEST 시리즈와 함께 마음에 드는 어플을 많이 만듭니다.

다만 약간 비싸다는게 단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