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가격을 대략 알아보는 방법이라면

네그나 2018. 7. 10. 12:41

정부가 통신요금 정보 서비스인 스마트초이스(www.smartchoice.or.kr) 를 통해서 중고폰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구경이나 해볼까?


서비스 첫날이라 그런지 호기심을 느껴 들어와 보는듯 합니다.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있다는 공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는 단말기 지원금 조회, 이동전화 요금제 추천, 통신 미환급금 조회, 중고폰 시세 조회 입니다.

중고폰 시세 조회를 해볼까요?




제조사, 모델명 등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재 사용중인 유물폰 갤럭시 줌2를 검색해보면. 엥? 갤럭시 줌은 선택란이 없습니다.-_-;  사람들이 찾을 것 같은 모델이 아니기는 한데. 보아하니 주요한 모델만 가격 정보가 제공되고 있나 봅니다.


그러면 현재 부모님이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S7 중고 시세는 얼마일까? 32GB 모델 기준으로 최저 21만 8천원 부터 최고 31만원 까지입니다. 예상대로 입니다.

애플 아이폰X를 보려 했더니 아예 없습니다. 가격 정보로 제공하는 제조사는 삼성, LG, 애플만입니다. 제조사들이 다 죽어버려 이들 말고는 없기는 합니다. 한 때 날리던 모토로라를 보려 했는데, 아! 너무 옛날 폰인가.


스마트 초이스 장점

이라면 대략적인 중고폰 시세를 알려주는 점. 늘 기기 변경하는 덕후라면 모를까 대부분 사람들이 중고폰 시세를 잘 모르죠. 저도 잘 모릅니다. 자동차도 동일한데 중고폰이라는게 상태도 천자 만별이라 가격만으로 알 수 없는 요소가 있습니다.


언뜻 생각하면  여자들이 사용하는 폰이 깨끗할 것 같지만, 정답은 덕후들이 사용하는 폰을 구하는게 가장 깨끗합니다. 최악은 흡연자들이 사용한 담배연기가 진하게 밴 폰일듯합니다.


장점은 대략적인 가격을 알려주지만 단점이 더 보이는군요.


가격정보가 제공되는 제조사는 3곳에 불과하고, 일부모델만 제공합니다. 월2회 가격정보를 수집해 제공한다는데 요즘 같은 시대에는 너무 느린거 아닌가 싶습니다.


가격을 대략 알아보는 방법이라면 옥션 같은 오픈마켓 중고장터에서 검색을 해보고, 네이버의 평화로운 중고나라 구하려는 상품 검색하면 시세를 대략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사용한 중고폰을 사용하기 보다 더 저렴한 샤오미 모델을 직구하는 방법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귀찮음이 있고 모두에게 적합하지는 않지만 저렴한 직구폰(대부분 중국)에 알뜰폰 통신사 조합을 하면 통신비를 적게 내는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