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 골드무료 게임은 버파5. 계정 2개를 추천하는 이유

네그나 2018. 7. 1. 11:30

7월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무료 게임은 버추파 파이터 5 ( Virtua Fighter 5 Final Showdown ) 입니다. 와! 대박. 버파팬이었다면 놓칠수 없는 기회입니다.( 하지만 난 이미 샀는데.~-_-~ ) 함정은 국내 사용자들에게는 그림의 떡입니다. 버파5가 한국 스토어에 등록이 되어 있지도 않아서 건드려 보지도 않을 잡게임 하나 던져줄 겁니다.



본체 설정에서,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하면 엑스박스원 골드 무료 게임은 받을 수 있지만 360게임인 버파5같은 다운받을 수 없습니다. 버파만이 아니라 한국에 등록되지 않은 무수한 360 게임이 그렇습니다. 360 게임은 지역에 따라서 계정을 구분하기 때문입니다.



국내 사용자는 같은 돈을 라이브 골드에 지불하고도 차별적인 서비스를 받으니 돈이 아깝습니다. 아깝워요. 그래서 . 해결책으로 별도의 계정하나 더 만드세요. 라이브 골드용으로 북미 계정 하나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A : 한국계정 / B : 미국계정( 라이브 골드 유지)



북미 계정 하나 만들어 놓고 2개 계정을 동시에 이용하면 놓으면 해당월에 제공되는 무료게임만이 아니라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미국계정에서 골드 서비스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무료 게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개 계정이 싫다면 아예 계정을 북미로 이전시켜 버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https://account.xbox.com/ko-KR/Settings/Home/?xr=mebarnav#


주의해야 할 점은 한번 미국으로 옮기면 다시 돌아올 수 없습니다. [각주:1](이건 저승도 아니고. ) 한국 계정도 유지해라고 하는 이유는 가끔식 이상한 핫딜이 뜹니다. E3 기념 세일에서도 한국스토어에서만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가 반값이었습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할인이었지만 소비자는 물론 좋은 기회였습니다.



한국과 미국으로 계정을 나누면 라이브러리에 등록되는 게임이 갈리게 되지만 엑스박스에서 실사용하는데에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한국계정으로 로그인해도 미국계정으로 구입한 게임을 잘 사용할 수 있으니까요.

  1. 2019년 현재 미국계정으로 이전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올 수 있게 되었으니 참고.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