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PC없이 손쉬운 게임 영상 캡쳐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사용후기

네그나 2016. 11. 1. 09:16


1. 게임 캡쳐 HD 2 설치와 작동


게임캡쳐 게임기(플스, 엑박)과 디스플레이 사이에 HDMI 케이블을 연결을 해주는 것만으로 설치가  끝납니다. 한 가지 더! 영상을 저장하기 위한 하드가 필요합니다. 2.5 인치 노트북용 하드를 연결할 수 있지만 USB 외장 하드 사용을 권합니다. 게임캡쳐에 하드를 설치해도 영상을 PC로 옮기기 위한 일이 필요하기 때문에 외항 하드 사용이 더 편리합니다.


PC없이 손쉬운 게임 영상 캡쳐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사용


게임 캡쳐 HD 2 블로그 사용기를 보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한글을 지원한다고 설명합니다.  구입한 제품이 2016년 출시품이라 한글이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최근에 구입하는 사람이라면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준비할 필요는 없습니다.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사용후기2.5인치 하드를 설치할 수 있다.



설치가 끝나면 작동을 시작합니다. 다음 차례대로 합니다.


1. 게임기 전원을 켠다.

2. 게임 캡쳐 전원을 켠다.


메뉴를 눌러서 설정을 만져줘야 합니다. 초기 설정에는 위터마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캡쳐를 하면 AVerMedia 로고 표시됩니다. 필요없기 때문에 사라지게 만듭니다. 제품 자체가 간단하고 손쉬운 사용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그 밖에 할 일은 없습니다.


PC없이 손쉬운 게임 영상 캡쳐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사용USB포트에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 있다. 하드 제거전에 메뉴버튼과 F1버튼을 눌러서 제거하라고 안내한다.


게임 녹화는 리모컨의 녹화버튼(빨간색 원 버튼)을 눌러주면 시작되고, 다시 누르면 녹화가 중지됩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할 때 중요한 점. 제거하기 위해서는 메뉴버튼을 누른뒤 F1 버튼을 눌러서 외장하드를 제거해야 합니다. 순서대로 하라고 권하는데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는 모릅니다. 불상사가 일어난다면 녹화 데이터 손실이 나겠죠. 시키는 대로 하는게 아무래도 좋을 겁니다.



게임 녹화시 REC 램프가 반짝입니다.


가지고 있는 게임기가 엑스박스 원이기 때문에 적용시켜 보았습니다. 게임캡쳐 초기에 작동할 때 화면이 깜빡거립니다. 원하는 영상에 녹화 버튼을 누르면. 요렇게 캡쳐가 됩니다.


헤일로 5 가디언즈 영상 캡쳐. 1080.30프레임.


초기 설정인 '양호' 수준으로, 1080/30 으로 한 시간 가량 캡쳐를 하니 약 7기가 정도의 MP4 파일이 만들어 졌습니다. 원한다면 옵션에서 영상의 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튼 한 번 누르는 것만으로 녹화가 되니 사용이 쉽고 편리합니다.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장점.


1. PC 없이도 영상 캡쳐 가능


이 기기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다른 캡쳐 기기는 PC와 연결을 해야 합니다. 컴퓨터의 사양이 낮다면 문제가 되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이 사양을 필요로 합니다. 게임캡쳐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녹화를 위해서 해야할 일도 적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패스스루 지원


게임캡쳐를 사용하지 않고 전원을 켜지 않더라도 게임기가 작동이 됩니다.


3. 전용 앱 지원.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지원합니다. 그런데 앱을 사용할 일이 없습니다...

리모컨 놔두고 왜 앱을...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단점


1. 해상도 설정이 불가능하다.


녹화영상은 480i, 480p, 576i, 576p, 720p, 1080i,  1080p(30프레임)을 지원하지만 출력 해상도 그대로 녹화시킵니다. PC처럼 원하는 해상도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없습니다. 아쉬운게 1080 해상도 녹화는 30프레임만 지원합니다.  60프레임 녹화를 지원하는 최신 모델이  나오지 않았을까 찾아 보았지만 없었습니다.


2. 게임 방송을 위한 기능이 없다.


요즘 유행하는 게임 방송을 위한 기능이 없습니다. 게임캡쳐는 오직 녹화만을 위한 기기입니다. 이 점은 알고 있었고 게임 방송을 하고 싶은 생각도 없기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3. 유선랜이 아쉽다.


유튜브에 바로 업로드 하는 기능이 있지만 유선랜 연결만 가능합니다. 사실 무선랜 지원만 되면 영상을 PC에 옮겨 담고 다시 업로드 하는 일이 없을텐데 아쉽습니다.


4. 녹화편집은 어떻게 하라는 건지.


게임캡쳐 자체에서 간단한 편집을 지원한다고 하지만 어떻게 사용하는지 아직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유튜브에 업로드 시키고 편집모드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자릅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적용되는 시간이 더 걸립니다.



2. 컴퓨터없이 녹화하려면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밖에 없다.


다른 모델을 찾아 보았지만 컴퓨터 없이 게임을 녹화시키는 기기는 AVerMedia GAME CAPTURE HD II 가 유일했습니다. 출시가 2년 정도 되기도 해서 최신 버전을 원했지만 아쉽게도 신모델이 없었습니다.


캡쳐보드의 장단점을 이해하고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쓸만한 기기입니다.  쉬운 사용, PC없이, 1080 녹화. 세 조건을 부합하기 때문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Game Capture HD II - C285 최신펌웨어

http://gamerzone.avermedia.com/gaming/download/game_capture_hd_ii#ans_part


사용자 매뉴얼. 한글 지원하지 않습니다.

https://s3-us-west-2.amazonaws.com/avermedia/web_release_www/C285/C285_user_manual_v1.1_20140212.pdf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