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IT

해외여행 나갈때, 스마트폰 데이터 해외 로밍 차단 부터

네그나 2013. 8. 7. 12:00

여름, 휴가철이 겹쳐서 해외여행 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해외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했다가 과도하게 많은 요금이 발생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데이터 로밍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어플 자동 업데이트가 되어있다면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 해외여행 나가기 전에 데이터 해외 로밍 차단시켜 놓기를 권합니다. 


스마트폰에서 데이터 로밍 차단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안드로이드)를 예로 들면


설정-추가설정-모바일 네트워크-데이터 로밍을 해제시킵니다.


안드로이드 데이터 해외로밍 차단


추가 설정


안드로이드 데이터 해외로밍 차단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안드로이드 데이터 해외로밍 차단

데이터 로밍 체크 해제



아이폰의 경우는 설정-일반(셀룰러 네트워크)-데이터 로밍 비활성화를 선택하면 됩니다.


데이터 해외로밍 차단을 하더라도 와이파이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데이터 로밍을 확실하게 차단시키고 싶다면 통신사에 차단요청을 하면 됩니다. SKT경우. 114로 전화를 걸어서 신청을 하거나 T월드 홈페이지에서 < 데이터 로밍 무조건 차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T 데이터로밍 무조건 차단





■ 상품 정의
- 데이터로밍 월상한 서비스 를 적용받지 않고 데이터로밍을 무조건 차단하는 부가서비스
■ 안내 사항
- 데이터로밍 월상한 서비스란?
데이터로밍 통화료가 월10만원에 도달하였을 때, 데이터로밍을 자동으로 차단하여 주는
부가서비스 입니다. (한국시간 '매월1일~말일'까지 데이터로밍 통화료 기준)



해외에서도 데이터통신을 사용 해야한다면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면 됩니다. 

SKT 일 10000원, KT 일 10000원, LG U+ 일 1000원 입니다. ( 자세한 사항은 통신사 참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