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kb국민은행 스타뱅킹,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록

네그나 2013. 7. 24. 23:10

국민은행 스마트폰 뱅킹 어플인 'KB국민은행 스타뱅킹'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되었습니다. 뱅킹 어플이 구글 플레이 있는건 당연한 거 아냐? 라고 물을 수 있는데 그 전까지는 없었습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설치파일을 다운을 받거나 티스토어나 올레마켓과 같은 통신사 마켓에서 다운받아야 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설치파일을 링크되는 어플을 올려놓기도 했습니다.


설치파일을 별도로 다운받는 것도 문제가 많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외부파일을 설치하려면 옵션으로 가서 '알 수 없는 파일 설치 허용'을 체크 해주어야 합니다. 이게 왜 문제냐 하면, 스미싱 사기가  파일 설치가 허용되어 있다는 점을 노립니다. 깜빡 속을만한 문자메시지 요즘 유행하는 '저희 결혼합니다.'고 속이며 파일을 다운받게 만듭니다. 무심코 누르면 파일을 다운받고 설치합니다. '알 수 없는 파일 설치 허용'은 평소에는 꺼놓는게 좋지만 이렇게까지 하는 사람은 얼마 안 될겁니다. 알 수 없는 파일은 다운받지도 말고 설치하지도 말아야 합니다.


어쨋거나 스타뱅킹이 등록되어 있으니 뱅킹 어플 설치한다고 더이상 별도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일은 없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은행 어플을 확인해보니. 우리은행,신한은행, 국민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부산은행, 기업은행, 농협이 올라와 있습니다. 모든 은행이 등록되어 있는 와중에 산업은행만 없습니다. 저 산업은행 다이렉트 사용 중인데...;;;(마지막 저항자인가? )



kb국민은행 스타뱅킹


kb국민은행 스타뱅킹


국민은행 스타뱅킹으로 예금조회, 이체, 카드거래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bstar.kbban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