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3 4.1.2 업그레이드 사용후기 : 삼성은 젤리빈 마스터가 되려나?

네그나 2012. 12. 19. 12:50

갤럭시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로 많은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추가된 기능은 멀티윈도우, 페이지 버디, 페이퍼 카메라, 베스트 페이스, 저조도 촬영등입니다.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는 삼성 만의 추가 서비스인데 사용해 보니 만족스럽습니다. 특히 멀티윈도우와 저조도 촬영이 마음에 듭니다. 안드로이드는 제조사의 특화된 기능을 추가시킴으로 차별화 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삼성은 안드로이드의 특징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방법은 다음글을 참고하세요.

 [ 갤럭시s3 프리미엄 스위트 업그레이드 파트 2 ]


추가된 기능을 하나 하나 살펴보면.


멀티윈도우


갤럭시S3 4.1.2에 가장 돋보이는 기능은 멀티윈도우입니다. 멀티윈도우는 창을 상하로 분할해서 한 화면에 두가지 정보를 동시에 보여줍니다. 멀티윈도우는 설정-디스플레이-멀티윈도우 체크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윈도우는 백버튼을 길게 누르면 온,오프 시킬 수 있습니다. 멀티 윈도우를 활성화시키면 왼쪽에 멀티윈도우창이 나타납니다. 멀티윈도우로, 지메일, 유튜브DMB, 지도, 문자메세지를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멀티윈도우와 페이지 버디 옵션.



알림창에 멀티윈도우창이 추가되었습니다.



멀티윈도우가 활성화되면 나타나는 표시.



창에서 실행시킨후 다른 앱을 끌어놓으면 두화면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멀티 윈도우로 인터넷과 DMB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저조도 촬영


갤럭시S3 4.1.2에 만족스러운 기능이 저조도 촬영입니다. 기존에 있던 야간 촬영이 저조도 촬영으로 변경되었는데 이름만 바뀐게 아니라 더 좋아졌습니다. 저조도 촬영을 처리중 표시가 되기 때문에 딜레이가 있습니다. 파일명에는 LLS라고 붙습니다.


아래는 일반촬영과 저조도 촬영 비교샷입니다.


갤럭시S3 카메라


갤럭시S3 일반 촬영 모드


갤럭시S3 카메라 저조도


저조도 촬영모드


갤럭시S3 카메라 일반촬영


갤럭시S3 카메라 저조도 촬영

저조도 촬영


일반 촬영


저조도 촬영



페이지 버디


갤럭시S3 4.1.2 페이지 버디

그 외에 드롭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갤럭시S3 사용자는 드롭박스 추가 용량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