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IT

구글이 선정한 올해의 검색어 : 강남스타일은 이번에도 2위

네그나 2012. 12. 14. 00:00

구글이 Google Zeitgeist(시대정신) 페이지로 올해의 키워드를 선정했습니다. 146개의 언어로 1조 2천억회 검색한 결과입니다. 검색어만 봐도 사람들이 무엇에 관심을 가졌는지 올해에 어떤일이 있었는지 짐작할 수 있습니다. 2012년 1위는 1위는 휘트니 휴스턴. 영광이라고 할 수는 없는게 호텔에서 숨진채로 발견되었던게 컷겠죠. 2위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싸이는 빌보드 차트에서 2위를 고수하더니 구글 검색에서도 2위를 차지해서 콩라인 테크를 타고 있습니다. 싸이는 올해를 영원히 잊을 수가 없을 겁니다. 저도 동양인이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올라가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했는데 세상일에 절대라는 것은 없겠죠. 4위가 아이패드. 5위가 디아블로입니다. 디아블로는 게임으로서 유일하게 순위권에 올랐군요.



소비자 가전 부분은 1위가 아이패드 3 2위가 삼성 갤럭시 S3 입니다. 애플과 삼성이 스마트기기의 수익을 독차지 하고 있다는데 다른 기기들은 순위권에 들지도 못했습니다. 안드로이드로 삼성만 돈블 벌고 있는데 그 현실이 검색순위에도 반영되고 있습니다. 애플은 3위 아이패드미니. 7위 아이패드 4로 4개나 순위권에 올려놓았습니다. 그 만큼 애플에 대한 관심이 크다는 것을 뜻하겠죠. 안드로이드 기기는 갤럭시폰 2, 넥서스7으로 3개.키위드 순위권만 봐도 시장점유율이나 순위가 대략 예측이 가능합니다. 노키아는 루미아 920을 올려놓았습니다. 노키아 회심의 작품인데 성적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Google Zeitgeist(시대정신)은 다음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www.google.com/zeitgeist/2012/#the-worl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