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부드럽고 화려한 안드로이드 런처 TSF Shell 하지만

네그나 2012. 3. 2. 19:31

작년에 공개된후 화제가 되었던 TSF Shell Pro 런처가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되었습니다. 화려함과 부드러운 화면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직접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최초 실행시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TSF Shell


원통형 스크롤은 아주 부드럽습니다.



TSF Shell는 여태껏 사용해 본 런처 중에서 가장 부드럽습니다. 어플 목록을 스크롤할 때 자연스럽고 끊김이 없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고런처와 비교하면 부드러움이 한 수 위입니다. TSF Shell 사용하다가 고런처로 다시 돌아오니 짜증이 날 정도 입니다. 최적화도 잘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TSF Shell는 라이브 월페이퍼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로 지원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부드러운 스크롤을 위해서 일부러 지원하지 않은 것 아닌가 생각이 드는군요.



TSF Shell


왼쪽 하단 버튼을 누르면 페이지가 보입니다.


TSF Shell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멀티선택이 가능합니다.



다른 런처들과 다르게 첫번째 페이지가 어플 목록입니다. 어플목록은 수정할 수 없고 다른 페이지에서는 위젯과 어플 정렬시켜서 사용합니다. 범위를 직접 지정해서 정렬시키고 폴더로 넣어버리는 것은 꽤나 독특한 기능입니다.


TSF Shell


다른 런처들과 다르게 왼쪽에 바가 있습니다.




TSF Shell


TSF Shell 날씨, 음악, 노트 전용 위젯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음악위젯은 좋지는 않군요. 날씨위젯은  이쁘기는 한데 작습니다. 날씨 위젯 역시 다른 것을 사용하는게 나을테고요. 노트위젯은 터치를 통해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 글자
입력이 불가능합니다. 전용 위젯은 그저 그런 수준으로 인상적이지 않습니다. 다른 위젯을 사용하는게 낫겠습니다.



TSF Shell 잠깐 사용해보았는데 화려함과 부드러움은 단연 인상적입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은 생소한 면이 많고 사용자 편의성이 부족합니다. 모든 런처가 그렇겟지만 적응하는데 시간이 약간 걸립니다. 특히 TSF Shell은
다른 런처와 다르기에 사용법을 새로 배우는 것은 싫어하는 사람들은 꺼려질 수도 있겠습니다.





TSF Shell는 아직 베타 버전 같은 느낌입니다. 차후 업데이트로 편의성을 손 보고 더 많은 기능을 지원하면 좋은
런처가 될 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18747원에 판매 중입니다. SPB 3D SHELL 만큼이나 비싼데 업데이트만 잘 해준다면야 돈 값은 할 것 같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