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마켓 100억 다운로드 기념 2. 질러라!

네그나 2011. 12. 8. 18:00


안드로이드 마켓 100억 다운로드 기념 2탄입니다. 하루마다 업데이트 된다고 하더니 오늘 부로 바뀌었네요.
어제 100원에 팔던 어플들은 정상가격으로 돌아갔습니다. 필요한 것이 있으면 지금 구입을 하면 되겠습니다.

안드로이드마켓 100원



후루츠 닌자 - 과일베는 게임.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halfbrick.fruitninja


BB - Bedtime Battle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oceanhouse_media.bookbbbedtimebattle_app&feature=apps_timed_promotion#?t=W251bGwsMSwxLG51bGwsImNvbS5vY2VhbmhvdXNlX21lZGlhLmJvb2tiYmJlZHRpbWViYXR0bGVfYXBwIl0.

별자리표 - 별자리 찾는 어플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escapistgames.starchart


Reckless Racing - 레이싱 게임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polarbit.RecklessRacing


Flick Golf! - 골프게임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fullfat.android.flickgolf


뷰티풀위젯 - 날씨 위젯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levelup.beautifulwidgets


doubleTwist AirSync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doubleTwist.androidPlayerProKey


NFL Rivals








질러라.




100원으로 부담없다 보니 필요는 없는데 계속 지르게 되네요. 휴대폰후불결제를 이용하니 편하고 하나 둘 지르다
보니 거의 다 삿습니다. 앞으로 이 어플을 소재로 블로그에 글 작성해야 겠군요. 10일 동안 할인이벤트를 한다는데, 결국 만원 가까이 쓰겠네요. 이게 할인의 특징이죠. '이번 기회를 놓치면 안되'라는 사고회로를 작동하는 만듭니다. 마케팅은 이성을 숨기고 욕망을 솟아오르게 만듭니다. 나쁘게 보면 필요도 없는데 사게 만듭니다.




그 동안은 안드로이드마켓은 마케팅이 부족했죠. 이렇다할 마케팅이 없었습니다. 마트나 백화점을 보면 봄,여름,
가을,겨울 계절별, 시간별로 하고( 폐장직전에 싸게 풀리는 게 많죠.)  특별한 날( 졸업,입학, 크리스마스, 빼빼로)
등 이벤트를 계속합니다.  이벤트를 계속해야 사람이 몰리고 매출을 늘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마켓에
필요한게 바로 백화점식 마케팅이죠. 사람을 불러들이고 화제를 일으키고 지르게 만들어야 합니다.



구글의 회장인 에릭슈미츠는 곧 안드로이드마켓이 앱스토어를 넘을 거라고 말을 하는데 그럴려면 마케팅이 필수입니다. 알고도 안하는건지, 준비를 안하는건지, 할 생각이 없는 건지 모르겠군요.




100억다운로드 기념 100원 이벤트도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개념적으로 보자면 '발 들여 놓기' 입니다. 발 들여놓기는  스탠퍼드 대학의 조너선 프리드먼과 스콧 프레이저의 연구로 생긴 개념입니다.



두 사람은 자원 봉사자로 가정을 하고 집 뜰에 운전조심이라는 표지판을 설치해도 되는지 물었습니다. 표지판은 아주 컷기 때문에 집과 정원을 망쳤습니다. 당연히 표지판을 설치하겠다고 동의한 주민은 얼마되지 않았습습니다.




두 사람은 나중에 다시 주민들에게 찿아갔습니다. '신중한 운전자가 되자'는 작은 표지판을 설치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작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사람이 동의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찿아가서 더 큰 표지판을 설치해달라고 부탁하자
놀랍게도 보기흉한 표지판을 설치하는데 동의했습니다.




'문간에 발 들여놓기' 기법은 처음에 별 것 아닌 부탁을 하고 나중에 큰 요구에 동의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실생활에도 종종 보이니 관찰해 보면 됩니다. 특히 방문판매 하는 사람들이 종종 사용합니다.




100원 판매 이벤트도 문간에 발 들여놓기죠.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돈을 주고 구입을 하는 것을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이 사람들에게 100원 부터 시작하게 만드는 거죠. 그렇게 유료 구매를 익숙하게 만들면 다른 제품들도 구입을 하게 되겠죠.



컴투스도 100억다운로드 이벤트에 동참합니다. 8일에 '홈런배틀3D'를, 15일에는 '헤비거너3D'를 100원에 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