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아트릭스(MB861) 사용기 2 - 게임보다 재미있는 지문인식 기능

네그나 2011. 12. 2. 09:06


아트릭스(MB861) 사용기 1 - 가격대 성능이 좋은


모토로라 아트릭스에는 다른 기기에는 없는 독특한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지문인식 기능입니다.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지문인식을 설정하면 자물쇠 표시와 함께 지문인식이라는 표시가 나옵니다. 지문을 인식시켜야 잠금이 해제됩니다.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지문인식을 설정을 할려면 <설정>으로 들어가서 < 위치 및 보안 > 으로 갑니다.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화면 잠금 변경에서 지문인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지문인식이 안 될 경우를 대비해서 핀/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패턴락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지문인식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오른속, 왼손 모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검지를 이용해서 등록을 합니다. 3번이상 인식이 되면 합격입니다.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지문등록이 끝난 화면. 이제 전원을 켤 때마다 지문인식 기능이 작동됩니다. 그런데 아트릭스의 지문인식 기능이 좋은 편이 아닙니다. 등록화면에서는 잘 인식이 되는데 잠금해제 때는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문인식 기능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수련이 필요합니다. 익숙해지면 한방에 해제하는게 가능합니다.



제목을 게임 보다 재미있는 이라고 적었는데 대부분 사람에게는 짜증만 날 겁니다. 지문인식을 꺼두고 사용하는 사람도 많을 텐데요. 그냥 버리기에는 아까운 기능이라 기계에 적응시켰습니다. 게임하는 것보다 지문인식시키는데 저는
더 재미있군요.


모토로라_아트릭스_사용기_지문인식


인식이 잘 안될 경우에는 다시 지문을 등록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오른손이 인식이 잘 될 경우가 있는 반면, 왼손이 인식 잘 될 경우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오른손은 한번 혹은 두번에 가능하고, 왼손은 잘 안됩니다. 안 될 때는 끝까지 안되더군요. 그럴 때는 그냥 패턴으로 잠금해제 합니다.



아트릭스의 지문인식은 확실한 보안기능이죠.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서는 페이스언락을 적용해서 얼굴인식으로 잠금을 해제합니다. 페이스 언락에도 구멍은 있어서 사진을 갖다대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지문인식이 페이스 언락보다는 보안면에서는 낫겠죠.



아트릭스의 지문인식 기능이 사용자들에게 평가가 안좋았는지 아트릭스2에서는 지문인식이 빠졌습니다.  인식률이 더 높이면 좋았을 텐데요. 아쉽습니다. 미래에는 화면에 손가락을 갖다 대면 지문인식이 가능해지겠죠.



아트릭스의 총평을 해보면 모토운수의 운행에 만족을 합니다. 가격대 성능으로 이 정도면 만족할 만한 수준입니다.듀얼코어에 1기가램 스펙으로 쾌적합니다. LCD가 좀 떨어지기는 하지만 못 볼정도는 아니니까 괜찮습니다. 특화된
지문인식 기능은 보안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아트릭스 단점

1. 웹서핑 혹은 게임시 발열
2. 터치 오류
3. QHD, 펜타일의 액정
4. 지문인식기능을 사용하기 어려움
5. 좋지 않은 카메라 화질, 카메라 버튼의 부재

아트릭스 장점

1. 가격대 성능비 좋음. 1기가 듀얼코어 1기가 램
2. 모토로라 특유의 구성물이 풍부함도 매력적. 돈주고 사라고 하지 않고 웬만하면 다 퍼줌.
3. 멀티미디어독 무료 제공( KT모델의 경우)
4. 지문 인식 기능으로 확실한 보안 기능 제공
5. 대용량 배터리 1930 mha



모토로라 아트릭스는 가격대 성능비를 중요시 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제품 입니다. 모토운수 영업 끝난 걸로 알고있는데 한번 타볼만 합니다. 이렇게만 나와준다면 앞으로도 모토운수만 이용할 것 같습니다. 모토운수 운행을 계속해주기를 바라면서 ^-^;








아트릭스(MB861) 사용기 3 - 카메라 샘플 사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