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그동안 잠잠하던 Beta labs 에서 하나 나왔습니다. 노키아에서 믿을 거라고는 베타랩 밖에 없죠.
다른 기기에서 지원하던 스와이프(swype)가 심비안용으로 나왔습니다. 노키아와 스와이프가 제휴를 맺은
모양이군요.


스와이프는 미끄러지듯이 문자를 입력하는 방법입니다.


기존의 터치 입력방식에서는 한글자씩 눌러서 작성을 해야했는데, 스와이프는 손가락으로 스치듯이 지나가면 문자가 입력되는 방식입니다. 예로 swype를 작성할려면 S,W,Y,P,E를 지나가면 선이 남고 기록을 분석해서 문자로 보여줍니다.  동선에 다른 단어가 나타난다면 선택도 할수 있습니다.


스와이프를 사용하면 일반 방식보다 20%정도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는 영어권 문자만 지원한다고 하네요. 한글도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스와이프 심비안용 베타버전은 S60V5기기와 호환되며 다음 기기를 지원합니다.
물론 현재 한글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노키아 5800
노키아 5230
노키아 X6
노키아 N97
노키아 N97MINI


특징으로는
 
일반 쿼티 키보드 형태로 배우기 쉽습니다.
스타일러스와 손을 이용한 터치 사용가능
자동 띄어쓰기 기능
자동 대문자 기능
자동 맞춤법 기능
자동 도움말
65000단어 학습 사전



심비안용 스와이프 베타버전에 대한 정보와 다운로는 아래 주소가 가면 됩니다.
http://betalabs.nokia.com/apps/swype-for-symbian


다운로드 받으러 가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올려 놓겠습니다.












터치방식으로 바뀌면서 여러 입력방식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에서는 한글에 최적화된 입력기가 있더군요.
이런 시도도 좋은데, 저는 역시 물리키보드가 좋습니다. 터치에는 적응이 안됩니다. T-T
노키아가 N9 같은 쿼티모델 들여와 주었으면 좋겠네요. 노키아 말고도 다른 회사들도 많이 나오면 좋고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