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노키아 기종들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이 심심하면 들려오는데 이번에는 X6입니다.

변경사항은

New features :

    * * Browser 7.2
    * * Flash Video Phase-3 – Flashlite 3.1.7.x
    * * Gimlet Touch 2.2
    * * Kinetic scrolling in Appshell (Menu grid)
    * * OVI Sync 2.0
    * * Shazam
    * * Enable Side lock Key functionality during Swipe UI (Calendar/Clock alarm)
    * * Windows 7 Device Stage Support
    * * OVI store 1.5.6
    * * IAD Auto polling
    * * Quick Office v4.2
    * * OVI Music
    * * Cherry v2.1
    * * Rihanna service launcher
    * * OVI contacts 1.50.8
    * * Workaround for Niagara (SMD) display module for DFS52.50 based products

SW improvements and corrections

특이한 것은 없네요. 국내에도 X6이 발매되었는데 업데이트 해줄지 모르겠군요.
5800은 7월중으로 해준다고 합니다만, 펌웨어 업데이트 보다는 오비맵이나 지원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X6은 1년전쯤 나왔다면 인기가 좋았을 것 같은데 너무 늦었죠. 지금은 경쟁 모델이 많이 나와서 추천하기가 어렵습니다. 독특한 매력이 있기는 하지만 편하다고 할 수는 없으니.



국내에서도 안드로이드 모델이 본격적으로 발매가 되고 대세가 될 전망입니다. 최근에는 모토로이가 버스폰이 될 조짐인데 이렇게 되면 노키아의 입지는 더욱 더 좁아지겠죠.
어플리케이션 지원, 인지도, 사후지원 이 떨어지니 경쟁할 수  있는 요소는 가격밖에 없습니다.


차별화 시킬 수 있는 요소는 오비맵 하나 밖에 없어보입니다.


노키아는 대항마가 없으니 대책이 안보입니다.
국내에서도 그렇고 해외에서도 그렇습니다. 이건 노키아 자체 문제 이니까요.
미국시장만 보더라도 HTC, 모토로라가 매력적인 모델을 내놓고 있는걸 바라만 보고 있습니다. 제가 미국에
살고 있었다면 노키아는 쳐다도 안 봤을 것 같습니다. 미국 시장 점유율이 낮은 것에는 이유가 있는 법이죠.


N8을 기대중이기는 한데 역시 발매일이 늦다는 점이 문제고 경쟁모델과 차별화가 쉽지 않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노키아가 현실인식을 하고 변신을 할려고 하는데, 당장 변하기는 어려울테고 한동안은 큰 소식이 없을것
같아보입니다.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frederick.tistory.com BlogIcon 후레드군 메뉴에서 키네틱 스크롤이 되는거랑 브라우저 업그레이드, 플래쉬 업그레이드 등만 봐도 충분히 가치가 있는 펌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

    그리고 오비맵은 노키아에서 못하는게 아니라, 우리나라 현행법상 지도 관련 정보는 국내 외에서 저장할 수 없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어려운겁니다. 그거 때문에 구글도 별도로 국내에 맵 전용 서버를 설치했었는데 오비맵 수요가 얼마나 된다고 그걸 별도로 증설하겠습니까-
    2010.07.12 09:46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egna.textcube.com BlogIcon 네그나 국내법상 오비맵을 서비스를 못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 안드로이드가 국내에서 대세가 되어가고 있고, 노키아 모델을 굳이 선택해야 할 이유가 사라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오비맵을 지원한다면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겠죠.

    그동안 가격대 성능비를 이점으로 내세웠지만 그마저도 저가격의 안드로이드폰이 나와서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 경쟁에서도 밀리는 상황에서 독자적인 서비스 라도 제공을 못하면 입지가 좁아지겠죠.

    선택은 노키아에서 하겠죠. 계산기 두들겨 보고 이익이다 싶으면 서비스하는 거고 안되겠다 싶으면 하지 않는 거고..
    2010.07.12 20:21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