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노트북 바이오스 암호 모를 때. Bios Master Password Generator 로 풀 수 있습니다.

네그나 2021. 8. 2. 22:30

삼성 노트북 바이오스를 진입을 하려고 하는데 암호가 걸려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모르거나 잊어버릴 때 푸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스크톱, 조립 PC의 경우. 메인보드의 동전 전지를 빼고 1분 정도 기다렸다 다시 끼워 넣으면 됩니다.

그렇지만 노트북은 동전 전지를 탈거하는 게 쉽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램 교체나 하드디스크 교체 정도가 간단한 경우가 많고 완전히 분해를 해서 메인보드를 들어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바이오스에 진입을 해서 설정을 해야 할 때가 있는데, 비밀번호를 모르면 정말 난감합니다. 방법이 없냐 하면.. 있습니다. 노트북을 분해할 필요도 없습니다.

일단 노트북을 부팅을 시키고

아무거나 입력을 해서 비밀번호를 3번 틀립니다.

그러면 이렇게 코드가 나옵니다.

 

이제 스마트폰 앱. Bios Master Password Generator를 다운받습니다.

구글 플레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de.plugindb.biosmasterpassword&hl=ko&gl=US 

 

Bios Master Password Generator - Google Play 앱

초에 BIOS 암호를 생성합니다.

play.google.com

 

Bios Master Password Generator 설치를 끝내고 실행.

 

간단한 사용법입니다. 화면에 표시된 코드를 입력을 하면.

해당 기종과 비밀번호가 표시됩니다. 입력을 해볼까요?

 

바이오스에 진입을 했습니다. 바이오스 비밀번호를 유지해야 할 필요가 없을 경우. 설정에서 비밀번호를 해제시키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