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크리에이티브 오디지LS. 윈도우 10 드라이버 다운로드

네그나 2020. 6. 9. 09:36

크리에이티브 오디지 LS. 한 때 많이 사용했던 사운드 카드입니다. 5.1 채널로 영화 보겠다고 용쓰던 게 엊그제 같은데.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PCI방식의 카드입니다. 현재 출시되고 있는 메인보드에 장착되지도 않고 PCI 슬롯이 지원된다 한들 드라이버 지원이 없습니다.

 

크리에이티브니까 윈도우10 드라이버 지원이 있지 않을까? 네, '역시나 없고요.' 10년이 지난 제품인데 지원을 해줄 리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많이 팔렸던 제품이라서 개인이 많든 윈도우 10 드라이버는 있습니다. 인터넷에 드라이버 검색을 할 때 주의해야 할 점. 낚시가 종종 있습니다. 드라이버도 아니면서 드라이버 검색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 낚시에 주의하세요. 구글은 저딴 사이트를 검색 상위에 올려놓는지 모르겠습니다.

 

설치를 해보지 않아서 그것들이 정말 검색해주는지 모르겠지만 웬만하면 설치를 하지 않는 걸 추천합니다.

 

지금은 보기 힘든 사운드카드.

 

개인이 만들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듯한. 또 다른 대안이 없는 Daniel_K 드라이버입니다. 여기서 드라이버를 받고 설치를 하면 됩니다. 공식이 아닌 비공식이므로 사용에 있어서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세요.

 

다운로드 링크 다니엘 K 드라이버

danielkawakami.blogspot.com/2015/08/p17x-series-support-pack-31-audigy.html

 

P17X Series Support Pack 3.1 (Audigy SE/Value/LS - Live 24-bit - X-Fi XtremeAudio - SB 5.1VX - Rocketfish 7.1/5.1)

This software/driver pack is unofficial, not supported by Creative Labs. Use it at your own risk. Supports any model of the following...

danielkawakami.blogspot.com

링크된 페이지 가장 아래에 다운로드 링크를 눌러서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고

 

 

Setup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는 그저 다음 버튼만 누르면 됩니다.

 

트윅 드라이버를 설치하니 전용 프로그램이 딸려옵니다.

 

스피커나 음장 설정,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콘솔. 윈도 기본 프로그램보다는 낫겠죠.

 

장치 관리자에서 확인을 해보면, SB Audigy LS로 인식하고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잠깐 사용해 본 바로는 오류는 없었습니다. 안정성이라는 건 장기간 관찰을 요하기 때문에 단언할 수 없고. 일반적인 용도라면 아마도 큰 문제는 없을 겁니다.

 

컴퓨터에서 사운드카드를 별도로 구매 장착하는 일은 드물어졌습니다. 차기 콘솔 엑스박스 시리지 엑스나 플레이 스테이션 5에서는 하드웨어 사운드 가속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운드 카드가 다시 사용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으로 몇 프레임 더 상승한다면 투자를 하는 게이머들이 있을 테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