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엑스박스원 컨트롤러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된다?

네그나 2020. 3. 3. 14:04

PC나 스마트폰, 콘솔에서 업데이트를 하는 건 익숙해졌습니다. 최근에 알게 된 사실. 엑스박스 원 패드(컨트롤러)도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된다는 사실. 알고 있었나요? 엑스박스를 사용한 지 한 참되었지만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엑원 패드가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을 하고 내장된 제어기기를 업데이트할 수 있겠다 싶습니다만 패드를 업데이트가 하는 건 신기하게 여겨집니다.

 

■ 컨트롤러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당연히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패드)가 있어야 하고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반드시 유선 연결해야 함. PC와 엑스박스 원 본체에서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PC는 윈도 10 한정,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가 가능한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PC로 컨트롤러 업데이트를 할 경우. 먹통 현상. 벽돌이 되어버리는 경우가 있나 봅니다. 가능하면 엑스박스 원 본체에서 시도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설정 -> 장치 및 스트리밍으로 이동

 

 

액세서리로 이동

패드 화면이 보이고 아래... 를 누르면

현재 펌웨어 버전이 표시되고 업데이트가 가능한 경우 지금 업데이트가 활성화됩니다.

 

 

패드를 유선으로 연결하라는 메시지

패드 업데이트 중

 

업데이트 완료

현재 패드 펌웨어 최신 버전은 2.3.2381.0입니다.

 

업데이트를 해도 뭐가 좋아졌는지 알 수 없습니다. 업데이트 내역이 표시되지는 않았습니다. 무언가 좋아졌을 거라고 믿습니다. 참고로 업데이트 실패로 먹통이 되어버린 패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나저러나 엑스박스 원은 가지고 있는 게 좋겠군요. 팔아도 돈도 안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