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림

중고차 시리얼넘버 없는 네비는 계륵

네그나 2019. 2. 1. 23:57

차를 중고로 사면 네비가 쓸모 없어지는 때가 시리얼 넘버가 없을 때 입니다. 지도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 시리얼 넘버가 필요합니다. 보통 시리얼 넘버는 네비게이션 뒷면에 스티커로 붙여져 있거나 보증서에 있습니다.


이거 네비 시리얼 관리를 제대로 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지금 살펴보는 네비는 뒷면에 있는 스티커는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도 않고요. 참 중고로 살 때 마다 짜증나는 순간입니다. 네비 설명서, 보증서는 보이지도 않고요. 관리하기가 어렵나? 사놓고 보관함에 고이 넣어두면 될텐데.


시리얼넘버 없는 내비게이션을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시리얼넘버만 지도업체에서 구입합니다. 5만원선입니다. 만만치 않은 가격인데다 네비가 고장나면 무용지물이 되어 버립니다. 범용이 아니라 네비에 맞는 전용입니다.  두번째는 사설로 만원가량을 주고 업그레이드 시키는 방법이 있지만 솔직히 돈이 아깝습니다. 4~5번 하면 지도 라이센스값 나오니까요.


차에 있는 매립 네비도 시리얼넘버가 없어서 업그레이드를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속편하게 카카오 폰네비를 사용합니다. 폰네비가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기는 하나 전용네비가 화면이 커서 눈에 더 잘 들어오죠.

중고차 살 때 네비가 있다면 시리얼 넘버를 꼭 확인해 보세요. 젊은 사람들이나 이런거 신경쓰지 나이든 사람은 잘 모르더군요. 무료로 가능한데 업데이트 할 때 마다 돈주고 받기도 하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