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 2 개봉기 &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네그나 2018. 11. 28. 14:30

아마존 해외직구로 5일만에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2를 배송받았습니다.  '아마존 최고야' >_< 라고 말하고 싶지만, 물류담당 직원들이 혹사하는거 같아서 빠른 배송을 마냥 좋아하지도 못하겠습니다.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2는 스트리밍과 게임녹화에 사용되는 기기입니다. 요즘에는 스트리밍이 각광을 받고 있어서 이런 기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겠죠. 저는 스트리밍 보다는 녹화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비닐포장이 되어 있기에 벗기고 개봉을 해보면.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 2 개봉기

박스 전면.

트위치와 유튜브로 스트리밍 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에버미디어 라이브 포터블 게이머 2 개봉기

후면. 한글 안내는 없습니다. 필요도 없지만 없으면 아쉽지요.

박스에서 꺼내면.




■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전용프로그램인 에버미디어 RECentral 4를 설치하면 펌웨어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3.0.0.15 입니다. 받은 제품은 3.0.0.3.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사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오히려 펌웨어 업그레이드 잘 못하다 망하는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력을 보니. 오디오,비디오 화질 향상이라고 되어 있어서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Improved video & audio quality.
•Minor bug fixes and other improvements.

Firmware Upgrade Instruction
1) Copy the “LGP2.bin” into your Micro SD card and put it into "update" folder (create by self)
2) Remove the USB cable, switch the mode to PC-Free mode
3) Re-plug the USB cable, waiting for the update (DO NOT OPERATING ANYTHING)
4) The led will going to flashing (updating) and going OFF after updated
5) Re-plug the USB cable, enjoy the new firmware

1. 먼저 에버미디어 홈페이지에서 펌웨어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https://www.avermedia.com/gaming/download/live_gamer_portable_2#tab-1

아래의 Firmware 탭을 클릭하면 됩니다.


2. GC510_3.0.0.15_20180518 압축파일을 다운받으면 압축을 풉니다.


3. update 폴더에 LGP2.bin이 있습니다.


4. 메모리 카드에 파일이동 시켜야 합니다. update 폴더 안에 LGP2.bin를 넣어야 합니다. 압축 푼 그대로 옮기면 되겠죠.


5. USB케이블을 분리하고 모드 스위치를 PC프리로 맞춥니다. ( 모드 중간 스위치 )


6. 케이블 연결하면 전원이 들어오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중요한 점. 업데이트 진행 도중 아무런 동작을 하지 마세요.


7. 업데이트 도중에 본체 LED가 계속 점멸합니다. 업데이트가 끝이 나면 LED가 꺼집니다.


8. USB케이블을 제거했다가 다시 연결해서 최신버전 ( 3.0.0.15 )인지 확인합니다.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메모리에 있는 update 폴더를 지웁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어려운 건 아니지만 불상사가 생길 확률이 있으니 주의해서 적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