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유튜브에 업로드를 해보고 경험한 문제점

네그나 2017. 1. 8. 23:38

유튜브에 간간히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를 해왔고 최근에는 게임영상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유튜브가 다른 조건없이 영상을 올릴 수 있는 점은 좋지만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영상을 많이 올려본 사람이라면 한 번 식 느낄만한 점일텐데요.


1. 중간에 이어서 업로드를 할 수 없다.


업로드 중에 실수로 창을 닫거나 혹은 취소시킬 경우에는 그것으로 끝입니다. 중간에서 이어서 올릴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원하는 영상 전체를 올리려면 다시 업로드를 해야 합니다.


2. 업로드 진행이 되지 않는 이유는?


유튜브는 업로드가 잘 되다가도 한 번식... 이 아니구나. 빈번하게 진행이 안됩니다. 예를 들어 진행률이 60%에서 더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 상태에서 몇 시간을 기다려도 그 상태입니다. 60, 70, 80, 여러 구간에서 같은 현상을 겪었지만 정말 안타까운 경우가 90%에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을 때입니다. 결승점이 눈 앞에 있는데 포기를 해야 하다니.


진행이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그냥 취소를 다시 올리는 게 낫습니다. 웃긴게 취소를 하고 다시 올리면 오히려 더 빨리 진행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대체 무슨 영문인지 모르겠습니다.다시 업로드를 하게 되면 여기서 앞서 말한 1번의 문제. 이어 올리기 불가능이 재기됩니다.


네티즌 '자로' 8시간 분량의 세월호 영상을 올린다고 들었을 때 ' 그거 한 번에 잘 안올라 갈텐데'라고 생각했습니다. 유튜브에 너무 고용량이거나 장시간의 영상은 올리는 행동은 지양하는게 좋습니다. 적합한 영상은 30분이나 1시간 분량이 가장 적당하고 봅니다.


유튜브에 업로드 중인 가든워페어2. 장시간 분량은 자제하는 게 좋다.





3. 댓글은 또 왜 안 달리는거야?


별다른 활동없이 영상을 올림에도 업로드한 영상에 가끔식 댓글이 달립니다. 블로그 댓글 처럼 유튜브에서도 댓글에 답글을 달 수 있습니다. 이상하게 파이어폭스에서는 댓글이 안 달립니다. 파이어폭스의 문제인지 아니면 제가 사용하는 PC환경의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파이어폭스가 답글이 안 되므로 익스로 사용해야 합니다. 웃긴게 얘도 가끔식 답글이 안 될때가 있습니다. 어쩌라고...




4. 파이어폭스로 업로드를 하면 충돌 발생


유튜브에서 파이어폭스로 업로드를 하면, 정확하게 말하면 고용량 영상을 업로드할 때 충돌이 일어나는 경우가 아주 빈번합니다. 앞서 말했죠? 충돌이 일어나 취소가 일어나게 되면 1번의 문제에 맞닥드립니다. 그래서 현재 게임 영상은 익스로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같은 일을 2번식 할 수 없으니까요. 익스는 인터넷 뱅킹할 때와 유튜브 업로드, 답글 달 때 사용합니다.


현재 이 4가지가 유튜브에 업로드하면서 겪는 문제입니다. 이게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의 호환성 문제인지 유튜브 문제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크롬을 쓰라는 구글의 의도인지 배려인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