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IT

윈도우 10 레드스톤 프리징 공격을 견디지 못하고 복귀

네그나 2016. 8. 29. 10:17
반응형

윈도우 10 1주년 업데이트(레드스톤)를 지난주에 적용시켰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뭐가 좋아졌는지 모르겠는데 한 가지는 확실하게 나쁩니다.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부정기적으로 프리징이 걸려 버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호소하는 대표적인 증상) 저는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지만 익스플로어로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별 다른 작업도 하지 않고 그저 인터넷만 하는 데도프리징 마법이 걸립니다. 파이어 폭스는 얼음 마법이라고 걸리것 마냥 '응답없음' 상태로 됩니다. 환장 하겠는 게  강제종료도 조차도 안 됩니다. 프리징이 끝날 때까지 그저 기다려야 합니다.


윈도우 레드스톤

마침내, 오늘 인내심이 한계가 와서 레드스톤을 걷어차 버렸습니다. 윈도우가 괜찮은 것이 이전 버전으로 돌아가는 길이 열려있습니다. 설정-윈도우 업데이트-복구 메뉴에서 이전 빌드로 되돌아가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전 빌드로 복귀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 점도 좋습니다. 윈도우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깔끔하게 적용시키려면 포맷하고 새로 설치하라고 권합니다. 레드스톤 업데이트가 그 정도로 사용자에게 무언가 장점을 주는지도 모르겠습니다. 1주년 업데이트를 적용하라고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무엇보다 새로 설치하고 기다리는 일 그자체가 매우 귀찮게 느껴져 이대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덧글. 프리징 해결방법은 아래 댓글을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