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이베이 구매후, 배송 추적하는 방법

네그나 2015. 2. 2. 09:30

이베이에서 구매후 배송 추적은 오른쪽 상단의 My ebay를 클릭하면  알수있습니다. 국내 오픈마켓이나 쇼핑몰의 경우 구입당닐 그 다음날이면 배송출발 표시가 나타나지만 여기는 늦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 주말이 끼기는 했지만 구매 후 4일이 지나서야 배송알림 표시가 나타났습니다. 판매자가 국제등기(registered mail)로 배송했고 발급받은 Tracking number로 입력하면 배송 진행상황이 나타납니다.


이베이 구매후, 배송추적하는 방법


My ebay에서 배송 진행상황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베이 구매후, 배송추적하는 방법

달러 표시 없에 상자 아이콘이 밝아지면 상품의 배송이 시작되었음을 뜻합니다.



이베이 구매후, 배송추적하는 방법

Tracking number가 표시되었습니다.



이베이 구매후, 배송 진행상황


배송상황 상품이 홍콩을 출발하여 한국으로 떠났습니다.

판매자가 홍콩에 있고 국제등기로 배송해서 홍콩 우체국을 통하여 떠나기 전까지의 배송상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홍콩 우체국 국제등기 조회 http://app3.hongkongpost.hk/CGI/mt/enquiry.jsp


이베이 구매후, 배송추적하는 방법 홍콩우체국 조회


RT(국제등기의 경우 코드)로 시작하는 13자리 알파벳, 숫자 코드를 입력합니다.


한국에 도착한 경우에는 우체국의 EMS 행방조회를 이용하면 됩니다.

국제특급 EMS 행방조회 https://trace.epost.go.kr//xtts/tt/epost/ems/ems_eng.jsp


이베이 구매후, 배송추적하는 방법 EMS  행방조회


마찬가지로 발급받은 코드를 입력하면 조회가 됩니다.



해외직구가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느리기는 느립니다.
한국식 총알 배송(좁은 국토, 저렴한 인건비 때문이겠지만) 익숙하니 느리게 진행되는 과정이 지루합니다. 여전히 배송은 진행중에 있고 물건이 손에 들어오기 까지는 2주 길게는 한 달이 걸리니 도 딱는 기분으로 기다려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