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애드센스는 한 화면에 3개까지 배치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웹사이트에서 애드센스 게재가 3개를  넘어가면 구글 로부터 경고 메시지가 오니까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블로그에는 본문 상단에 애드센스를 하나 혹은 2개를 나란히 배치하고 남은 하나를 사이드바에 배치하거나 글 아래나 댓글에 위치시킵니다. 많은 블로그에서 볼 수 있는 정석과 같은 배치도입니다. 수익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애드센스 다르게 말하면 클릭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위치는 본문 상단입니다. 방문자가 검색을 통해 블로그를 방문했을 때 클릭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위치가 본문 상단입니다.



최근에 한 실험은 애드센스를 카테코리 더보기 위에 개제했습니다. 애드센스를 배치할 때 ##_article_rep_desc_##  아래에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면 <카테고리 더 보기>아래에 광고가 배치됩니다. 그전까지는 애드센스 코드를 글 작성을 마친후 HTML 편집 모드로 들어가 일일이 붙여넣었습니다. 비효율적인 방법이라 다 걷어내고 ( 걷어내는 일도 노가다입니다. 편집 모드로 들어가서 애드센스 코드를 제거해야 하니까.) 카테고리 위에 애드센스가 있도록 손을 봤습니다.



그림을 통해서 설명하면 기존의 애드센스 배치도입니다. 애드센스, 본문, 애드센스, 추천버튼, 카테고리 글 더보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변경했습니다. 추천버튼 다음 그러니까 카테고리 더보기 위에 애드센스가 표시됩니다.




이렇게 바꾸면 편리한게 일일이 애드센스 코드를 본문에 일일이 넣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애드센스 배치를 수정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내려가기는 했지만 큰 변화로 보이지 않습니다. 애드센스를 본문에 넣으면 수작업으로 제거해야 할 때 두통일 일어납니다. 블로그에 글을 많이 쓰지 않았다고 생각했었는데 제거하는데 와! 진땀 뺏습니다. ( 다시는 이렇게 하지 않으리라 다짐.)



궁금해지는 것은 애드센스를 변경하고 난 뒤 결과입니다.



본문 하단과 카테고리 더 보기, 사소한 차이가 만들어 내는 결과



결과부터 말하면 새로운 애드센스 배치 실험은 실패입니다. 카테코리 글 더보기 위에 위치한 애드센스에는 릭이 발생하지 않았고 클릭이 없으니 수익도 발새하지 않았습니다. 클릭도 클릭이지만 뷰조차 없었습니다. 방문자들이 하단 광고를 보지도 않았다는 뜻입니다. 추측을 해보자면 방문자들이 본문 글을 다 읽고 나면  지체없이 떠나버리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배치

애드센스

추천 아이콘

카테고리 글 더보기


 글

추천아이콘

애드센스

카테고리 글 더보기

 수익

발생

발생하지 않음



애드센스 본문 하단본문에 직접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할 경우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사소한 차이임에도 수익이 전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추천 아이콘 위냐 아래냐는 몇 포인트 차이에 불과할 뿐이지만 결과는 결과값은 달라습니다.  애드센스의 배치는 블로그의 성격마다 다르겠지만 수익을 원할 경우 본문 하단에 직접 넣어주는게 더 낫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는 일은 문제가 되지 않지만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블로그 배치를 수정할 때 아주 난감해 집니다. 수백개의 글을 며칠에 걸쳐서 수작업으로 제거해보니 그 양에 질려버렸습니다. 그래서 애드센스 배치에 관한 답은 아직도 내리지  못하고 고민중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5.02.06 17:18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negna.tistory.com BlogIcon 네그나 말씀하신대로 ariticle 밑에 애드센스 코드를 삽입하면 카테고리 글 아래에 나옵니다. 본문 아래에서 나타나게 하려면 약간의 수정이 필요한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글쓰기 모드에서 HTML 모드로 변환한 뒤 애드센스 코드를 넣는 방식입니다. 단점은 일일이 입력해야 하는 귀찮음과 글이 쌓이다 보면 수정을 해야할 때 난감해집니다. 이 방법을 원하시는 것 같지는 않고, 분문 내 일괄 삽입은 다음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nubiz.tistory.com/487 2015.02.06 21:24 신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