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에픽 게임즈가 공개한 로드맵에 따르면 언리얼 엔진 4는, 기어 VR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런 기기를 보급하는데 게임만큼 좋은 콘텐츠는 없을겁니다. 소니도 가상현실 기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보유하고 있는 컨텐츠도 좋고 플스4라는 콘솔을 가지고 있는 점이 힘이 됩니다. VR로 즐기는 콘솔게임 생각만해도 짜릿합니다. 콘솔이 없는 삼성은 스마트폰을 선택했습니다.



삼성 역시 게임시장 진출을 검토해보았지만 게임시장은 진입장벽이 높은 문제가 있는데다가 결정적으로 한국은 게임 시장이 받혀주지 않습니다. '시장이 작다 그래서 클 수가 없다.'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삼성,LG 국내 기업들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힘을 발휘하는 이유도 괜찮은 스마트폰 내수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큽니다. 한국 시장은 교체주기도 빨라서 회전율도 좋습니다. 곧 시행될 단통법이 적용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애플이 저토록 막강한 위력을 발휘하는 것은 미국이라는 세계 최대 시장을 흔들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 통하면 세계에도 통하는 점도 매력이고, 미국인들도 그렇지만 미국 기업들은 금수저를 물고 태어난다고 해도 좋을겁니다. 시작부터 출발선이 다릅니다.



삼성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정체된 모습을 보이고 이번에 영업이익도 5조원 대라고 합니다. 기어 VR이 새로운 돌파구가 되어줄까요? 당장 큰 파급효과가 일어나지 않겠지만 미래가 유망해 보입니다. 기어VR은 근래에 했던 삼성의 시도중에서 가장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기어 VR을 지원하는 게임입니다. 


OmegaAgent by Fireproof Games



Temple Run VR by Imangi Studios





Perfect Beach by nDreams





Romans 360 by Side-Kick Games




Smash Hit Plunder by Triangular Pixels





Lunasee by Iridium Studios




Darknet by E McNeill





Land’s End by UsTwo Games






Dreadhalls by White Door Games




Motorsport Revolution by Ghost Machine VR





Final Burn by Ghost Machine VR





Ocean Rift by Llyr ap Cenydd





Trumpets Call by Bully! Entertainment





Harmonix Music VR by Harmonix





기어 VR로  관람하는 다큐먼터리 영상. 주소로 이동하면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http://immersivemedia.com/?page_id=437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