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이야기

바이오 하자드 2(레지던트 이블) 리메이크, 팬이 만든게 이 정도?

네그나 2014. 4. 26. 10:02

캡콤의 서바이벌 호러 게임 바이오 하자드 2 ( 레지던트 이블 2)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라쿤 시티가 배경이었습니다. 당시 기술로는 풀3D를 사용할 수 없어서 CG이미지 배경를 사용하고 캐릭터만 3D를 사용했습니다.2편은 라쿤시티가 배경이었지만 모든 활동이 경찰서 안에서 이루어져서 스케일이 작아서 실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경찰서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복잡한 내부 구조...)


캡콤의 팬으로 보이는 유튜브 사용자  Rob Lima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버전을 만들어 공개했습니다. 풀3D화면은 물론, 바이오 하자드 4 이후에 사용된 TPS[각주:1]를 적용시켰습니다. 아이템을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도 그대로입니다. 특정구간에서는 제 3자가 보는듯한 연출도 들어가있는데 시점문제로 인해 플레이 하는데는 불편하지만  공포심을 배가시킵니다. 


팬이 만들었다는 사실이 대단합니다. 영상을 보니 느낌이 아주 흡사합니다. 모드(MOD)를 가지고 뚝딱거린다던지 서양은 이런식의 참여가 많습니다. 프로슈머[각주:2] 단어가 괜히 나온게 아님을 보여줍니다. 조금만 수정해도 이대로 발매해도 손색없어 보입니다.


resident evil 2 remake

바이오 하자드2를 플레이 했다면 익숙한 장면





최근의 바이오 하자드는 이야기를 수습을 못하는 모양새로 보이던데 종국에는 시리즈를 리부트를 하던지 리메이크를 할걸로 예상됩니다. 다시 만든다면 재앙이 닥친 도시 느낌을 잘 살려주었으면 좋겠지만 지금의 캡콤에게는 그리 큰 기대가 되지 않는군요.

  1. TPS 3인칭 슈팅 게임(Third-Person Shooter)의 약칭 [본문으로]
  2. 프로슈머 : 앨빈 토플러가 저서 "제3의 물결"에서 주장한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용어. 소비만 하는 수동적인 소비자에서 벗어나 소비뿐만 아니라 직접 제품의 생산.개발에도 참여하는 '생산하는 소비자'를 뜻한다.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