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파이날 판타지 5 안드로이드, 한글화 되어 출시

네그나 2013. 9. 27. 23:02

스퀘어 에닉스의 명작 RPG게임인 파이날 판타지 5가 안드로이드로 출시되었습니다. 1992년 슈퍼패미컴의 최초로 출시된 이후 끊임없이 우려내고 있습니다. 3,4편은 리메이크라도 되었는데 5편은 그런것도 없습니다. 일러스트를 다시 그린것을 제외한다면 완전히 같습니다. 그래도 좋은 점이라면 한글화되어 출시되었습니다. 스토리를 몰라서 답답할 일은 없을겁니다. 5편은 스토리가 뛰어난 것은 아니지만 숨겨진 아이템을 모으고 직업 능력을 키우는 재미는 있습니다.  한 번 해볼만 하다고 생각하나 할인가 12600원(ㅡㅡ;) 으로 무자비한 가격입니다.


파이날 판타지 5 (FINAL FATASY 5) 안드로이드


■  한글화 되어있습니다.


파이날 판타지 5 (FINAL FATASY 5) 안드로이드


■ 지금에 와서 2D로 하는 것...


파이날 판타지 5 (FINAL FATASY 5) 안드로이드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quare_enix.android_googleplay.FFV_GP


파이날 판타지 3도 구입해놓고 손을 놓았아버렸습니다. 과거의 추억만으로 다시하기에는 귀찮았습니다. 최근에는 게임을 구입해도 엔딩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하나 붙잡고 끝까지 물고 늘어질 근성이 없군요.


콘솔 게임을 모바일로 그대로 옮겨놓으면 하기 힘듭니다. 메뉴도 눌러야 하고 불편한 터치로 인해서 쉽게 피로해집니다. 퍼즐 앤 드래곤 같은 게임이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도 모바일에 최척화된 조작입니다. 손가락을 많이 움직이지 않아도 되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