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KT 휴대폰 해지하는 방법

네그나 2012. 11. 30. 12:30

테이크 LTE는 가입을 할 때 93일 이후 해지가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11월말이 되자. 머리에 스치고 지나간 사실. '앗차, 테이크 LTE를 해지해야겠구나' 싶어 확인을 해보니 기간이 지났습니다. 처음부터 계속 유지할 생각이 없었으니 이제 휴대폰을 해지해야 합니다.KT 휴대폰 해지 하는 방법은 세가지 입니다. 114로 전화를 겁니다. 역시나 해지 신청이 자세히 안내되지 않았습니다. 통화요금 조회로 들어가서 상담원을 연결한 후, 휴대폰을 해지하겠다고 말합니다. 별도의 해지방어(?)는 없었습니다. 해지 의사를 확인한 후 접수번호를 받아서 팩스로 신분증을 전송하면 됩니다. 신분증 전송하는 것도 귀찮지만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검색을 하다가 알게된 사실인데 온라인으로도 휴대폰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http://my.olleh.com/mp/PcsDeleteGuide.jsp 올레 홈페지로 가서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범용공인인증서(4400원 유료)가 필요합니다.  걸 미리 알았다면 직접 가지 않았을텐데 머리가 나쁘면 몸이 고생합니다. -_-; ( 블로그에 올릴 거리가 생긴걸로 만족)


세번째 방법으로는 직접 찿아가면 됩니다. KT 동래플라자를 지나가다 해지 신청을 했습니다. KT플라자로 들어가서

전화해지 신청을 하러 왔다고 말하면 안내해줍니다. 해지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해지할 전화번호를 불러준 뒤. 상담원이 가입점에 확인전화를 한 뒤 조치를 취해줍니다. 서비스 해지 신청서에 이름, 주민등록번호,

해지신청번호(전화기 번호), 연락번호, 주소를 적고 서명하면 됩니다. 단말기 대금과 사용요금 정산을 하게 되는데

테이크 버스를 6만원에 탓던 사람이라면 5만원 정도 나올겁니다. 결제는 현금과 신용카드로 할 수 있습니다.



동래 KT 플라자부산지하철 수안역 근처에 있는 KT동래 플라자


동래 KT 플라자



동래 KT 플라자입구


입구로 들어갑니다.


KT 휴대폰 해지 신청서


서비스 해지 신청서 작성. 집 전화도 해지할까 생각중입니다. 집전화 있어 봤자 스팸과 보이스 피싱전화만 옵니다.

저의 이름을 정확히 말한 보이스 피싱전화도 2번이나 왔다고 하는데 그놈들은 어디서 개인정보를 알았을까?


KT 휴대폰 해지 신청서영수증.


KT 휴대폰 해지 신청서영수증



단말기 대금, 사용요금을 정산하면 영수증2장을 받습니다. 결제를 하고 온 확인 문자를 보면서 든 생각. '사용하지도 않는데 괜히 질렀다.' 테이크 LTE 싸다고 생각해서 덜컥 질렀는데 쓸모는 없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