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이제는 쓸만해진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Firefox)

네그나 2012. 9. 18. 00:11


안드로이드에 다양한 웹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웹브라우저는 돌핀이었는데 갤럭시S3를 개통하면서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처음 나왔던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는 완성도가 떨어져서 혹평을 받았지만 다시 사용을 해본 결과 아주 괜찮아 졌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이제는 보편화된 탭기능도 지원합니다. 파이어폭스하면 생각것은 부가기능. 모바일용도 확장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얼마되지 않습니다. 확장기능이외에도 문 기록, 북마크, 암호 등 다양한 정보를 동기화해줍니다.



android firefox


초기 안드로이드용 파이어폭스에 실망했던 사람이라면 많이 좋아졌으니. 다시 사용해 보시길. 저는 모바일에서 파이어 폭스를 주력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mozilla.firefox&hl=ko



안드로이드 파이어폭스






요즘에는 파이어폭스 사용자가 많이 줄어든 것 같군요. 특히 파이어 폭스 사용자들이 크롬으로 많이 이동한 것 같습니다. 구글이 크롬 출시할 때만 하더라도 ' 구글이 왜 저런 쓸데 없는 짓을 하나? 생각했습니다. 아무리 구글이더라도,

혹시나 성공하더라도 틈새시장만 차지할 줄 알았는데 대약진했습니다.



미국 IT관련 조사 사이트 스타트카운터(StartCounter)에 의하면 구글 브라우저 크롬이 33%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크롬이 1위할줄은 몰랐습니다. '24인용 텐트를 혼자서 치는 것은 불가능한다'고 생각했지만 누군가는 '되는데요' 말하면서 해버립니다. 무엇인가 안된다고 함부로 말하면 안되겠습니다. 



덧글. 내향적인 사람들의 다룬 콰이어트(quiet)를 읽고 있는데 책에 흥미로운 구절이 있습니다. "기술분야에서 오픈소스가 내향적인 사람들을 끌어당기는 것은 정설입니다." 조금 많이 나간 추측이지만 파이어폭스, 크롬,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내향적인 사람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도 해봅니다. 콰이어트 라는 책은 생각할 꺼리는 많이 만들어주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