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3 LTE 대란, 참을 수 없는 가벼움 아니 유혹에 굴복하다.

네그나 2012. 9. 9. 23:00

온라인에서 화제이고 뉴스까지 알려져서  알만한 사람은 알고있을 소식입니다. 갤럭시S3의 할부원금이 17만원까지 떨어졌습니다. 갤럭시S3 는 삼성의 대표 플래그쉽 모델이고 출시한지 얼마 되지도 않은 최신 모델입니다. 그런 갤럭시S3가 10만원대까지 떨어졌습니다. 삼성의 폰도 버스폰이 되는것인지? 갤럭시S3 急 가격하락에 고민하다가 저도 대란에 동참했습니다. 할부원금 17만원에 3무, TE62요금제 사용 조건입니다. 가격파괴는 거부할 수 없는 지름신을 소환하는군요. 가격 파괴는 세이렌의 노랫소리 만큼 강력한 듯 싶습니다. 마치 '이렇게 해도 안살래?' 라고 말하는 것 처럼 들립니다.


갤럭시S3 가격이 급격하게 하락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설이 있습니다. LTE가입자 유치경쟁으로 인한 통신사의 경쟁 격화, KT 갤럭시S3 모델 재고가 쌓였다는 카더라. 곧 출시될 아이폰을 방어하기 위해서( 아이폰의 국내 판매량을 생각해볼 때 이건 이유가 되지 않을 듯.) 등입니다. 정확한 이유는 알 수가 없지만 경쟁이 심해지면 무엇이든 결국 가격경쟁으로 가게 됩니다.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도 포화상태이고 새로운 모델도 출시 대기 중입니다. 제조사간 통신사 간의 경쟁이 붙으면 이런 식의 일이 일어나겠죠. 정확한 사실은 통신사와 삼성만이 알겠죠.



최점단 부품의 결정체인 스마트폰이 이렇게 급격하게 가치가 떨어지다니요.스마트폰의 가치는 정말 빨리 떨어집니다.

이 분야는 다른 산업보다 시간이 몇 배나 더 빨리 흐르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수명도 짧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가치가 급격하게 하락하는 패션 상품을 보는 듯 합니다. 스마트폰도 패션 처럼 질리게 되면 바꾸는 행태가 계속 되지 않을까 싶군요. 스마트폰이 필요에서 의해서가 소비하는게 아니라 새로움을 느끼고 싶어서 소비하는 패션상품처럼 변하는

겁니다.





갤럭시S3 대란


SKT 번호 이동 후기.


KT에서 SKT로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과정은 KT, SKT나 비슷합니다.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일반/개인 가입신청을 하면.  실명인증 창이 나타납니다.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실명인증이 정상적으로 이루졌습니다."라고 나옵니다.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  번호이동 신청정보를 작성해야 하는데. 단말기 일련번호,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 번호,지로 번호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단말기 일련번호를 선택. 단말기 일려번호는 배터리를 분리하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주소, 결제방법등을 작성하고.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할부매매 계약서. 17만원이라서 신청했는데 이거 잘 하는 짓인지...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번호 이동 신청서 작성 완료.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본인인증란. 공인인증서와 신용카드, 휴대폰 인증이 있습니다. 휴대폰인증은 주민등록번호와 운전면허증 번호중 하나를 입력해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선택하면 인증창이 나타납니다. KT의 경우휴대폰 인증은 할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와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도 은행,보험용이 아닌 범용공인인증서만 가능합니다.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그대로 입력하면 끝.


갤럭시S3 대란. SKT번호이동 신청



모든 신청항목이 완료된 상태.



가격이 싸다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을 한 상태인데 잘 하는 짓 인지 모르겠습니다. ㅡ.ㅡ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도 잘 사용하고 있는데 쓸데 없는 과소비 처럼 느껴지도 합니다.



갤럭시S3 사용자가 이렇게 늘어나는 것은 삼성에게도 좋을 수도 있겠지만 초기 구입자들에게는 배신처럼 느껴질 수 있겠습니다. 아이폰이 인기가 좋은 것은 중고가격이 안정적이라는 이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갤럭시S3의 급격한 가격 하락은 후속제품이 출시되었을 때 구입을 주저하게 만들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온라인에서만 일어나는 일이고 관심이 없다면 신경쓰지도 않겠죠. 주변에 온라인으로 폰을 구입하는 사람은 저를 포함해서 2명뿐입니다. 취소할지도 모르겠지만 갤럭시S3 번호이동을 하게 되면 사용기나 올려보겠습니다. 주말은 갤럭시S3 대란과 함께.



과연 나중에 왜 샀지라고 후회 안 할 것인가? ㅡ.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