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소닉4 에피소드2, 안드로이드로 2012년 출시예정

네그나 2012. 1. 2. 00:30


세가의 마스코트 (라고 하기에는 이제 빛이 많이 바랬죠..) 소닉의 최신작이 안드로이드에도 등장합니다. 얼마전에
소닉CD가 안드로이드 마켓에 등장을 했는데 이번에는 소닉 4 에피소드2 ( Sonic the Hedgehog 4 Episode II )
안드로이드 마켓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소닉3 후속작임을 내세운 표방한 소닉4 에피소드1은 평가가 좋지 않더군요 .차라리 메가드라이브판 소닉3를 하라고
하던데 에피소드2 에서는 어떨지. 소닉4 에피소드2는 멀티플랫폼으로 발매됩니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폰,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로 출시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는 엔비디아의 테그라2,3를 지원합니다. 퀴드코어인 테크라3 버전은 더 향상된 그래픽과 물리효과를 보여줄 거라고 합니다. 이를 위해 세가는 엔비디아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는 군요. 테그라 지원 게임이 하나 둘 씩 늘어가는데 이런식으로 가게 되면 안드로이드에서 게임을 할려면 테그라를 사용하라는 공식이 성립이 되겠습니다. 테그라 에서만 구동되는 것은 아니고 테그라에서 더 좋아집니다. 많은 게임들이 이런식이 되겠죠. 테그라버전에서 더 좋아지게 될 겁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렛의 성능이 향상 됨에 따라서 멀티플랫폼을 지원하는 게임이 많이 나오게 될 겁니다. 개발사들도 점점 늘어가는 제작비를 감당할려면 다기종으로 출시하는 전략을 세우는 것은 필수가 될 겁니다.




게임 개발할 때 부터 콘솔이나 PC에서만 할 수 있도록 만들게 아니라 스마트폰 혹은 태블렛에도 이식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할 겁니다. 퀴드코어 정도 되면 콘솔게임도 하나 둘 씩 넘어 올 수 있을 것 같은데요.폰에서는 전력소모 때문에 애로가 있겠지만 태블렛에서는 구동하는 것은 충분히 가능하겠죠. 안드로이드 4.0에서는 게임패드까지 지원을 하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