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샤오미 Mi 리모트앱 -> 브리츠 BR-1600BT 등록 실패기

네그나 2019. 8. 1. 22:11

샤오미 홍미노트에는 내장된 IR 기능을 활용해 리모컨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평소에 사용하지 않던 기능이지만 브리츠 스피커를 등록해 보았습니다. 스피커 리모컨 따로 쓰는 게 생각보다 귀찮아서 말이죠.

 

1. 처음 Mi 리모트 앱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2. 리모컨 추가를 터치해 주세요.

 

3. 리모컨 가능한 기기가 보입니다. 브리츠 br-1600bt는 A/V 수신기로.

4. 제조사가 브리츠 당연히 안보입니다. 브리츠 제작이 아니라 Edifire라는 말을 들었던 기억이.

5. 스피커에 전원 버튼을 눌러 보면 반응이 옵니다. 전원이 껴져서 등록이 되었는데.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음소거 버튼이 전원 역할을 하고. 다른 버튼 기능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샤오미에게 미등록 모델을 제출하면 반응을 해주는 거 같기도 합니다만. 실패로 결론. 성공한 분은 댓글로 작성부탁드립니다.

 

방에 있는 LG TV는 잘 등록이 됩니다. 전원 온/오프, 채널 이동 다 잘됩니다. 대한민국으로 지역 선택을 해서 방송 목록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놀랐습니다.

 

미 리모트 앱이 잘되면 만능리모컨이 되겠구나 했지만 브리츠 스피커 되지 않아 아쉽. 그래도 보조 TV 리모컨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주 필요한 건 아니지만 IR 기능 있으면 나름대로 유용하군요. 반면 삼성이나 LG 등 국내 휴대폰 제조사들은 넣어줄 생각이 없어 보입니다. 샤오미폰이 듀얼심 지원, IR 등 뭔가 특색 있는 기능이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