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만우절이 오면 올해에는 어떤 이벤트가 나올지 궁금해집니다. 구글은 만우절 마다 구글지도를 활용한 게임을 내놓았습니다. 2012년에는 구글맵이 드래곤 퀘스트화 되었고 2013년에는 보물지도, 2014년에는 포켓몬이 등장했습니다.


이제는 전통이 되어버린 만우절 구글지도 게임. 올해는 팩맨(pacman)입니다. 팩맨은  1980년 남코(namco)[각주:1]에서 발매된 아케이드 게임입니다. 게임의 목적은 80년대 게임답게 아주 단순. 유령들을 피해가면서 팩맨을 조종하여 쿠기를 다 먹으면 게임 클리어. 팩맨은 늘 유령에게 쫓겨다니지만 파워쿠키를 먹으면 전세역전이 되어 유령들이 도망갑니다. 2005년에는 가장 성공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기록도 가지고 있으나 화려한 그래픽에 익숙한 요즘 세대에게는 어필하기는 어려울 듯.


팩맨(packman)


팩맨이 만우절 기염으로 구글지도에 재현되었습니다. 게임의 배경은 바로 실제 지도! 하지만 한국은 게임으로 잘 적용되지 않습니다. 게임의 배경이 될만한 장소,아무래도 계획도시 같은 지역을 찾아야 됩니다. 귀찮으면 I'm feeling lucky를 클릭하면 곧바로 게임이 적용됩니다.



구글지도 만우절 팩맨


팩맨을 클릭


구글지도 만우절 팩맨

게임에 적용되는 구간을 잘 찾아 봐야 됩니다.


구글 지도 만우절 팩맨


조작은 원판과 마찬가지로 키보드의 상하좌우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즐겜.



조작이 원활하지 않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가지 않습니다. 점수 내는데 애를 먹겠네요.

구글지도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kr/maps


  1. 현재는 반다이남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