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 사용기

네그나 2014. 9. 3. 23:45

이제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으로 사진 촬영을 언제나 할 수 있습니다. 기록을 못해서 아쉽다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손에는 언제나 기록할 수 있는 장치가 들려있습니다. 디지털 사진은 저렴하게 만들 수 있고 쉽게 공유할 수 있지만 쉽게 만들어진 만큼 쉽게 소비됩니다.


디지털 사진이 등장했을 때, 사진인화 수요가 떨어지리라 예상했지만 그렇지도 않더군요. 디지털에 만족하지 못하고 아날로그 감성을 느껴보고 싶은것일겁니다. 보통 사진 인화는 전문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사진관에서 인화합니다. 사지인화 수요에 대응해서 포토 프린터기가 여러 나왔는데 LG 포켓 포토는 휴대하면서 사진을 인화시켜주는 기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진 인화를 중점적으로 내세웠습니다. 포켓 포토 포포 (이하 포포)는 현재 2까지 나와있지만 사용해본 모델은 포포1(PD221)입니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스마트폰과 비슷해 보이는 포켓 포토 박스.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개봉하면 사용설명서. 전용인화지 1팩, USB케이블, 전원 어댑터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포켓포토 포노의 전면. NFC 지원됨을 알리고 있습니다. 아래는 사진이 인화되면서 출력되는 용지배출구입니다. 휴대용 프린터이다보니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쓴 모양새입니다. 스마트폰과 비슷한 느낌을 주려한 것 같습니다. 무게는 212g으로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USB연결단자와 충전용으로 사용되는 마이크로USB연결단자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용지삽입구 커버와 전원버튼 4초동안 누르면 커집니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휴대용 프린터기이다 보니 충전을 해야 합니다. 완충후 블루투스 연결시 20장, USB연결시 15장 인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충전중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PD221) 사용기


포포는 전용 인화지를 사용합니다. ZINK사의 인화지로 잉크나 카트리지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입니다. 인화지를 채우는 방법은 용지 삽입구 커버를 열고  인화팩을 개봉해서 포토용지와 스마트시트를 함께 넣어줍니다. 파란색의 스마트 시트는 바코드면이 아래로 향하게 합니다. 만약 용지가 걸리면 커버를 열어서 빼내면 됩니다.


포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LG Pocket Photo를 다운받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lge.media.lgpocketphoto

포포1는 안드로이드만 지원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포포2는 지원)

포켓 포토 앱


LG Pocket Photo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인화를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앨범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고 인화를 시키면 됩니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LG 포켓포토 포포 사용기인화된 사진. 사생활 보호로 인물은 가렸습니다.


인화는 시끄럽지 않고 조용히 이루어집니다. (마음에 들었던 대목) 인화 시간은 30초에서 40초 정도로 빠르게 이루어집니다. 물론 인화되자 마자 바로 볼 수 있습니다. 포토 프린터기에서 중요한 것은 사진 인화 품질일텐데 인화사이트를 이용한 사진보다는 떨어집니다. 전문 사이트와 비슷한 품질을 기대했다면 실망할겁니다. 가격을 고려란다면 같은 품질이 나올 수 없겠지요. 즉석에서 뽑아 선물하는 용도로는 좋을테고 오랫동안 남겨놓기 위한 용도라면 전문 사이트를 이용하는게 좋을겁니다.


포포는 휴대할 수 있는 부담스럽지 않은 크기에 쉬운 인화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장점

1. 괜챃은 디자인

2. 가벼운 무게

3. 소음없음, 빠른

단점

1. 안드로이드만 지원.iOS(아이폰, 아이패드) 지원 하지 않음

2. SD카드를 인식시킬 수 없다는 점은 아쉽다.

3. 나쁘지는 않지만 크게 좋지도 않은 사진 품질


후속기기인 포포2(PD239)는 안드로이드를 비롯해서 iOS와 윈도우폰을 지원하고 가벼워졌으며 화질이 강화되었습니다. 사진 촬영이 많은 사람이라면 휴대용 포토 프린터기 하나 가지고 있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한 사진가가 휴대용 프린터기를 사용하는 일화를 들었는데, 마음에 드는 인물을 만나 모델이 되어주기를 부탁할 때 촬영하고 난 뒤 즉석에서 사진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사진을 선물하면 어김없이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큰 돈 들이지 않고 호감을 사기 좋은 방법입니다. 휴대용 프린터기로 급할 때 여권이나 증명사진 용도로 사용할 수 있을테고 무엇보다도 주변에 사진을 선물 해주는게 가장 좋을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