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BeeTagg Reader는 바코드와, QR코드를 인식하게 만드는 어플입니다.

제 블로그 오른쪽에도 QR코드를 넣어놓았는데 QR코드들 안것은 최근입니다.

아래는 위키에서 발췌한 QR코드에 관한 설명입니다.

 QR코드(QR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주로 일본에서 많이 사용되며 명칭은 덴소 웨이브의 등록상표 Quick Response에서 유래하였다.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보통 디지털 카메라나 전용 스캐너로 읽어들여 활용한다.

저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았다면 몰랐을겁니다. 아는만큼 보인다고 요금고지서라든가 포장지에도 있고

노키아충전기나 박스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QR코드로 바로 마켓에 접속할수 있게

만들어놓기도 했습니다. QR코드는 오랜전에 나온 기술입니다.

일본의 경우에는 광고에 사용할정도로 활성화 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야외에 대형광고판에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BeeTagg Reader를 직접사용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코드 읽는 어플은 다들 비슷합니다.

실행을 하면 폰카로 코드를 읽습니다. 그런후 정보를 얻게 되는데 인터넷주소가 있을 경우 웹브라우저로

사이트로 바로 갈수도 있습니다. 제가 옆에 달아놓은것도 이런용도죠. 누가 쓸지는 모르겠지만 ^^;

BeeTagg Code 라는 코드도 있군요.


말그대로 벌집이군요. 중간에 로고를 넣을수 있다는 점이 독특하네요. 독자적으로 만든 코드인가봅니다.



BeeTagg ,QR코드, Datamatrix를 생성해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http://generator.beetagg.com/ 입니다.




노키아에서도 QR코드를 생성할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주소는 http://mobilecodes.nokia.com/create.jsp?terms=accepted 입니다.

명함에도 전화번호와 이메일주소뿐만이 아니라 QR코드까지 넣는다면 센스가 있겠죠. ^^;

BeeTagg Reader는 오비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http://store.ovi.com/content/17163


5800 지원을 합니다. 6210은 지원목록에 없는데 되는지 모르겠군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