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구글 어스. 한국에서도 다운 가능

네그나 2013. 5. 24. 23:40

구글의 지도 서비스 중 하나인 구글 어스가 마침내 한국에서도 다운받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어린시절 지구본을 돌리듯 구글 어스를 돌려보며 지형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어스를 처음 사용한 사람이 공통적으로 하는 행동은?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을 찿아본다.' 다른 사람들 처럼 저도 살고 있는 집과 살았던 장소를 찿아봤습니다.


구글 어스의 특징 중 하나라면 민감한 장소라도 가리지 않습니다. 군사 시설도 다 볼 수 있습니다. 복무 했던 철원의 부대를 찿아봤는데 잘 나옵니다. 남한 뿐만 아니라 북한 군대도 찿아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의 덕후들은 군사시설 지도까지 만들더군요. 네이버나 다음은 보안상의 이유로 가리고 있지만 마음만 먹는다면 다 볼 수 있는게 현실입니다. 

가리면 보고 싶은데 막상 보면 흥미를 잃게되죠.


서울역을 검색해보니 근처 건물이 3D로 표시됩니다. 미국같은 경우에는 도시가 3D로 표현이 되지만 한국은 안됩니다.

3D로 보이는 건물은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 놓은겁니다.구글어스는 예전보다 활용도가 떨어진 느낌인데 아직까지는 독특한 느낌이 있습니다. 구글어스는 폰에서 보다는 태블렛에서 돌려봐야 제맛이죠.


구글 어스 안드로이드


초기에 혁명적이었던 구글 어스. 위성 사진을 집에서 볼 수 있다니.


구글 어스 안드로이드

철원은 많이 변했으려나?


구글 어스 안드로이드


구글 어스 안드로이드

 

서울역 주변의 몇몇 건물은 3D로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 어스는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gle.earth&hl=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