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8 19

삼성, 타이젠을 사용하는 스마트시계 기어S 공개

삼성은 타이젠을 사용하고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 스마트 시계인 기어S(Gear S)를 공개했습니다. 기어S는 2인치 360 x 480 수퍼 AMOLED 디스플레이 디스 플레이, 1Ghz 듀얼코어, 512MB 램, 4GB 내장메모리를 탑재했습니다. 300mAh 리튬이온 배터리, IP67규격을 지원해서 방수, 방진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어S 스펙 Display 2-inch Super AMOLED (360 x 480) Processor Dual-core 1GHz Memory 512MB Storage 4GB Connectivity Bluetooth 4.1, USB 2.0, 802.11n A-GPS, GLONASS Cellular 2G: 900/1800 or 850/1900MHz 3G:900/2100 or 850/1..

모바일&IT 2014.08.28

임랑해수욕장에 가다

폭염으로 함들게 했던 작년과 달리 이번해는 비 오는 날만 기억에 남습니다. 유난히 비가 잦았던 여름이었고 주말만 되면 비가 내려서 여름 분위기가 사라졌습니다. 열대야 현상도 거의 없어서 잠도 편안하게 잘 수 있었습니다. 더울 때는 시원함이 그립지만 우중충한 날이 계속되니까 햇빛 쨍한 날이 그리웠습니다. 덥지 않은 여름으로 여름 대목을 기대했던 사람들은 장사 망쳤다고 한탄합니다. 어쨋든 여름을 맞이해서 가보지 않았던 임랑해수욕장에 갔습니다. 동쪽으로 가면 해수욕장이 늘어져 있는데 광안리-해운대-송정-일광 그다음에 위치한 곳이 일광 해수욕장입니다. 일광까지만 가도 사람이 북적이지 않고 한산합니다. 타지 사람들은 부산에 오면 광인리, 해운대 가지만 부산에 사라는 사람들은 송정이나 일광, 임랑쪽으로 많이갑니다...

소소한 풍경 2014.08.26

데드 라이트 : 좀비 도시를 누비는 페르시아 왕자

좀비가 등장하는 세계관은 무협지처럼 일정한 공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져 도시와 정부의 기능이 마비되고 사람들은 공포로 패닉에 빠집니다. 좀비는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가? 군에서 개발중인 신약이나 무기가 유출되었거나 다국적 기업이 배후로 지목됩니다. 좀비 바이러스는 공격무기 의도로 혹은 불치병 치료제로 개발했을 수도 있는데 어떤식으로 바이러스가 외부로 유출되어 ( 고의로 혹은 실수로 ) 재앙이 난다고 전개됩니다. 대재앙 속에서는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입니다. 좀비의 설정도 비슷합니다. 좀비는 다리를 끌며 느릿느릿 다가왔지만 업그레이드된 요즘 좀비는 미친듯이 달려옵니다. 살아 있는 인간을 보면 달려들어 물려하고 좀비에게 물리면 그 인간도 결국 좀비로 변해 제거해야 할 대상이 됩니다. 좀비..

게임 이야기 2014.08.24

파워앰프 한글이 깨질 경우 해결법

안드로이드 음악 어플인 파워앰프(poweramp)는 유료임에도 인기입니다. 다양한 기능과 스킨을 제공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 파워앰프를 사용하다 보면 한글이 깨져서 노래제목이나 가수이름이 외계문자로 출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책은 설정으로 들어가서 폴더/라이브러리-폴더/라이브러리스캐너-태그 인코딩에서 한국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1. 메뉴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폴더 / 라이브러리를 선택 3. 폴더/라이브러리스캐너 3. 태그 인코딩 선택 4. 한글(Korean)을 선택하면 한글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안드로이드 2014.08.23

사진의 완성은 인화! 찍스 사진인화 주문기

디지털 카메라는 폰카메라로 사진 많이 찍으시겠죠? 어디를 가서든 누구와 있든간에 습관적으로 사진을 찍습니다. 하드에서 사진 폴더가 바이러스 마냥 계속 증식 중입니다. 사진을 많이 찍어 놓으면 관리하는게 문제이고 하드에만 넣어두고 잘 보지도 않습니다. 인화를 해서 보기로 했습니다. 데스크탑, 스마트폰에 넣어두고 볼 수 있습니다. 태블렛으로 사진액자 모드를 사용하면 되지만 무언가가 부족합니다. 픽셀이 아니 종이에서 반사되는 느낌이 그리워 졌습니다. 마침 찍스에서 인화행사를 하길래 스마트폰, DSLR, 미러리스로 촬영된 이미지를 박박 긁어모았습니다. 인화를 위해서 사진을 선별하는 과정도 재미있습니다. 모든 사진을 인화할 수 없으니 가장 잘 나왔거나 인상적인 장면의 나온 사진을 선택해야 합니다. 신중하게 선택을..

사용후기 2014.08.21

ARS 인증이 추가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등록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게 되면 1년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유효기간 전에 인증서를 갱신하거나 유효기간이 지났다면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여러 은행을 사용하고 있다면 공인인증서 갱신하고 재발급 받는 것도 일입니다. 국민은행 타행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데 새로운 절차가 추가되었습니다. 추간 본인 인증으로 ARS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ARS 인증은 등록된 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리고 화면에 표시된 승인번호를 눌러주어야 하는 절차입니다. 인증서 발급 과정이 하나 추가되었을 뿐이지만 복잡해져서 어려워하는 사람도 많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국민은행 타행/타기고나 인증서 등록 절차. 1.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2. 등록할 인증서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를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4. 추가본인 인..

금융서비스 2014.08.20

LG전자 트롬 드럼 세탁기 (FR1352NCZ) 사용기

LG 통돌이 세탁기 먼지 문제 때문에 드럼 세탁기로 교환받았습니다. 불만제로에서 방송 후 LG 통돌이 세탁기의 문제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구입한지 1년이 지나지 않아 드럼 세탁기로 교환받을 수 있었습니다. 환불받고 다른 세탁기를 구입할 수도 있었지만 세탁기 구입하는 일도 귀찮아서 편하게 교환받았습니다. 세탁기 교환은 지난글 참고 LG전자 6모션 통돌이 세탁기 : 먼지 문제로 교환받다 교환받은 모델은 트롬 드럼 세탁기 (FR1352NCZ) 입니다. 교환 신청 후 며칠 지나자 설치를 하고 기존의 세탁기는 회수해 갔습니다. 세탁기 사용기에 할 말이 없어서 설명서를 읽었습니다. 제품의 특징이 1. 식스모션을 이용한 다양한 움직임 2. 통살균 기능 3. 순환 샤워 기능 4. DD 인버터를 채용한 드럼식..

사용후기 2014.08.19

스마트폰 & PC 배경화면 Shark Attack

디스커버리 채널(Discovery Channel) 인기 프로그램인 ‘샤크 위크(Shark Week)’를 기념한 배경화면입니다. 샤크 위크는 27년동안 방영된 장수 프로그램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조스(Jaws)’ 상영후 상어에 대한 호기심과 두려움을 해소해주기 위한 의도로 만들어졌습니다. 거대한 입을 벌린채 다가오는 상어는 공포로 다가오지만 크게 위험하지 않습니다. 흥미로운 통계가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상어에게 공격당해서 죽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요? 연평균 8명입니다. 다시 한 번 전세계라는 걸 강조합니다. 내가 저 8명 안에 들 확률은 얼마나 될까? 거의 없을 겁니다. 반면 의외의 킬러가 있습니다. 코코넛 나무 밑을 지나가다 떨어지는 코코넛에 맞아 사망하는 사람은 연간 150명 정도 이르며 코코..

안드로이드 2014.08.17

갤럭사 알파 배경화면 다운로드

갤럭시 알파는 시리즈 중 최초로 금속소재를 적용되었습니다. 알파의 스펙은 그리 뛰어나지 않습니다.4.7인치 슈퍼 아몰레드(1280*720), 엑시노스 옥타코어, 2GB로 스펙보다 디자인에 힘을 실은 모델입니다. 사용자들에게 원성이 자자했던 밴드 모델보다는 낫지만 그렇게 뛰어나 보이지는 않습니다. 실제 제품을 보고 평가를 해야겠지만 갤럭시 알파는 소비자의 간 보는 느낌으로 베타라는더 어울리지 않을까. 갤럭시 알파 출시 전에 월페이퍼(배경화면)이 유출되었습니다. 이미지 해상도는 1280*1280 다운받아 사용하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2014.08.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