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9 19

해무의 패착이라면

※ 주의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때 잘나갔지만 감척대상이 되어버린 전진호의 선장 철주(김윤식 분)은 조선족 밀항사업에 손을 댑니다. 어업 대신 선택한 밀항 사업이 틀어질 것이라는 예상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돌발사고로 일은 걷잡을 수 없게 되고 그들의 운명도 변합니다. 해무는 2001년에 있었던 제7태창호 사건을 근거한 영화입니다. 제작을 맡은 봉준호는 " 는 영화로 만들지 않고는 배길 수 없는 이야기였다”라고 말했는데 매력적인 소재임은 틀림 없습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감당할 수 없는 사건에 마주하는 사람들의 행동과 심리변화는 보니 이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시킵니다. 한정된 공간에서 사람들이 심리와 햄동은 평소와 다르다는게 실험으로도 증명되었습니다.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사례..

영화와 TV 2014.09.26

갤럭시 추천앱, 무료 음악 스트리밍 밀크

북미에서 서비스되었던 무료 음악 스트리밍 앱 밀크(MILK Music)앱이 한국도 지원하기 시작합니다. 밀크는 360만곡의 음원이 제공되며 가입이나 로그인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광고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추후에는 광고가 포함되 무료버전과 광고없는 월정액 유료 버전으로 나누어 질겁니다. 밀크를 사용해보니 최신음악부터 과거까지 선곡도 잘 해준다고 느껴집니다. 밀크는 스트리밍 서비스이므로 무선랜 혹은 데이터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소모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 삼성 따르면 밀크에서 1시간 음악 청취시 약 36MB데이터가 소모됩니다. 1곡당 2MB가 데이터모 소모되므 3분이상의 곡의 1시간에 18곡 들을 수 있습니다. 음악 방송을 변경해 들을 때는 2MB 데이터가 추가 소모됩니다. ..

안드로이드 2014.09.24

갤럭시S3 LTE (SHV-E210S,K,L) 킷캣(4.4.4) 업데이트

삼성 갤럭시S3 LTE(SHV-E210S,K,L)가 마침내 안드로이드 4.4.4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마도 갤럭시S3의 마지막 업데이트가 될텐데 변경사항은 안드로이드 4.4.4 적용. 환경설정 내 런처(홈화면, SMS) 설정 메뉴 추가, 녹스(KNOX) 2.0 적용. 날씨 위젯이 케이웨더에서 웨더뉴스로 변경되었습니다. 킷캣 업그레이드는 키스(KIES)를 통해서 적용합니다. 키스가 설치되지 않았다면 다음 주소(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KIES/)에서 받아서 설치합니다. 업그레이드 소요 시간은 20분 정도입니다. 1. 키스를 실행하면 표시되는 업그레이드 공지. 업데이트를 클릭 2. 주의사항에 동의를 하고 정보저장 동의를 선택한 다음 업그레이드..

안드로이드 2014.09.23

다시 부활한 폴더폰, LG 와인스마트

스마트폰 디자인이 바형으로 통일된 이후 외형적인 특징이 비슷해졌습니다. 스마트폰 이전에는 폴더와 슬라이드형폰을 사용했었습니다. 폴더폰을 사용했던 시절이 오래전의 일로 느껴지는데 LG전자가 폴더형 안드로이드폰 와인스마트를 공개했습니다. 와인스마트는 인기를 끌었던 와인폰에 스마트폰 기능을 탑재한게 특징입니다. 폴더를 여닫을을 수 있고 물리키패드가 존재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카카오톡 전용 버튼이 있습니다. 외부 디스플레이는 없습니다. 와인스마트의 스펙은 3.5인치 HVGA (320 x 480) 디스플레이, 8백만화서 후며카메라, 30만화소 전면 카메라, 1.2Ghz 쿼드코어, 1GB 램, 4GB 저장소, micro SD카드 슬롯, 17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 4.4 전국민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시대라지..

안드로이드 2014.09.22

우체국 OTP 발급 이벤트 ! 선착순 3만명에게 무료

최근에는 보안사고 뉴스를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어디든 다 보안에 신경을 써야겠지만 인터넷뱅킹을 하는 사람이라면 공인인증서와 암호 관리에 주의를 기울어야 합니다. 특히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스캔해서 PC에 저장해두거나 웹하드에 올려두는 행위는 절대 금물입니다.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통째로 외워버리는 사람도 있더군요. 암기에 자신있다면 도전해 보는 것도... 보안카드 대신 OTP를 사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OTP는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일회용 비밀번호를 만들어내는 장치로 비밀보호가 변하기 때문에 보안카드 보다 보안성이 강합니다. 은행별로 다르겠지만 고액을 송금할 경우에는 OTP를 필수로 사용하게 하거나 없다면 다른 인증을 받게 하고 있습니다. OTP는 하나쯤 발급해두면 좋은데 발급비..

이벤트 2014.09.20

반성의 역설 : 유나는 왜 소매치기를 하는가?

반성의 역설 : 반성을 시키면 범죄자가 된다 책은 ‘잘못한 사람에게 반성을 요구하지 마라’ 도발적인 주장으로 시작됩니다. ‘잘못한 사람에게 반성을 요구하지 말라니. 이게 무슨 소리야? ’의문을 가지게 만듭니다. 잘못을 저질렀다면 그 다음에 반성하는 것은 세상의 상식인데 상식 밖의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의 패턴은 이렇습니다. 잘못을 한다-> 사과하고 반성한다 -> 끝. 처음 한 두번은 실수라고 해도 같은 행동을 반복해서 해야 한다면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내면의 문제로 봐야한다고 말합니다. 잘못-반성 패턴으로는 누군가는 큰 범죄를 저질를 수 있고 반성만을 강요하면 그 사람은 언젠가 범죄자가 되고 만다는게 저자의 주장입니다. 반성만을 강요 한다면 문제는 해결되지 않고 반복되고 더 나아가 강요된 반성으로..

영화와 TV 2014.09.18

기어VR을 지원하는 언리얼 엔진과 게임

에픽 게임즈가 공개한 로드맵에 따르면 언리얼 엔진 4는, 기어 VR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런 기기를 보급하는데 게임만큼 좋은 콘텐츠는 없을겁니다. 소니도 가상현실 기기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소니는 보유하고 있는 컨텐츠도 좋고 플스4라는 콘솔을 가지고 있는 점이 힘이 됩니다. VR로 즐기는 콘솔게임 생각만해도 짜릿합니다. 콘솔이 없는 삼성은 스마트폰을 선택했습니다. 삼성 역시 게임시장 진출을 검토해보았지만 게임시장은 진입장벽이 높은 문제가 있는데다가 결정적으로 한국은 게임 시장이 받혀주지 않습니다. '시장이 작다 그래서 클 수가 없다.'이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삼성,LG 국내 기업들이 스마트폰 시장에서 힘을 발휘하는 이유도 괜찮은 스마트폰 내수 시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큽니다. 한국 시장은 교체주기..

안드로이드 2014.09.17

PC의 흔적기관

흔적기관(vestigial organ)은 동물의 기관이 기능을 상실해서 거의 퇴화되어 존재의의가 사라지고 흔적만 남아있는 기관을 일컫는 단어입니다. 진화론에 따르면 이 기관의 흔적은 기능을 발휘하고 있었던 조상동물로 유래되었다는 증거라고 봅니다. 여러 동물들에게 흔적기관이 남이았고 사람에게도 흔적기관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는 미골근입니다. 대부분의 포유류에는 꼬리뼈도 있고 미추도 많습니다.사람의 태아에게는 10개쯤있고 어른이 되면 꼬리뼈라는 하나의 뼈로 구성되고 꼬리는 사라져 버립니다. 퇴화해서 쓸모가 없어진 꼬리뼈에도 꼬리의 운동을 맡고 있는 근육이 약간 남아 있습니다. 귀를 움직일 수 있는 동이근이나. 불을 상요하고 음식을 조리해서 먹음에 따라 이와 턱이 퇴화되었습니다. 흔적기관을 조사하면 과거로 ..

생각나누기 2014.09.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