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2 13

디지털 시대에 보는 아날로그. 소니 포터블 오디오 CFD-S70 사용기

어떤 기기로 음악을 들으세요? 예전에는 집마다 오디오가 하나식 놓여져 있었습니다. 여기서 전축이라고 쓰면 나이들어 보이겠죠? 어릴 때는 친구집이건, 친적이건 인켈 오디오(아. 추억의 이름) 아주 흔하게 봤던거 같습니다.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오디오 역사가 있을텐데요. 저는 인터넷이 보급되고, MP3가 나온 시점에서부터는 음악 전용 기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대가 끊겼습니다. 이후로는 주욱 컴퓨터를 사용해서 음악을 들었기 때문에 음악만을 위한 전용 플레이어가 필요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저 거추장스럽게 공간만 차지할뿐입니다. 대부분 다 그렇지 않을까.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다듣고 있으니 아마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 사는 정도일겁니다. ( 저도 하나 알아보고 있는 중이기는 한데...) 디지털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나 ..

사용후기 2017.02.27

가든워페어 1 : 유니콘 촘퍼를 얻기 위한 lv 313 달성!

손을 놓았던 플랜츠 vs 좀비 가든워페어 1(이하 가든워페어)를 다시 실행시켰습니다. 가든워페어2에서는 전작을 즐겼던 사용자를 위한 특전이 존재합니다. 1편 만랩 달성시 유니콘 촘퍼(Unicorn Chomper)를 지급합니다. 1편의 만랩은 313. 현재 확인한 저의 레벨은 74. 플레이 시간이 800을 넘어가는데도 불구하고 레벨이 낮은것은 레벨업 하는데 큰 관심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1편은 2편과 달리 레벨업을 하지 않아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고 게임을 즐기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봉지만 뜯어버리면 캐릭터 능력치가 다 업그레이드가 되어 버리니. 이제부터 노가다 시작합니다. 1편의 레벨업은 15개의 도전과제를 달성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직접 플레이 하면서 조건을 충족시키는 것은 시간이 오래 걸리는 일..

게임 이야기 2017.02.27

대리사회 : 그들은 다른 세계에 접속한 사람들처럼 보였다

대리사회 타인의 공간에서 통제되는 행동과 언어들김민섭 제목만 듣고서는 선뜻 손에 잡히지 않았습니다. 누가 보더라도 '나 사회학책임. 니가 이해하기 어려울껄 ㅋㅋㅋ'이라고 말하는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사회학에서 기본적으로 등장하는 타자화 부터 시작해서 쉽지 않은 단어와 의미들이 나오겠거니 생각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기우였습니다. 물론 사회현상에 대한 의미를 고찰하지만 체험한 경험의 후기에 가깝습니다. 책 한페이지를 넘기기 어려운 그런 책은 아닙니다. 에피소드 중심이라 읽기 수월합니다. 저자는 대학의 시간강사를 하다 대리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만 했던 사람이 육체 노동하는 현장으로 들어가는 셈입니다. 대리운전을 하게 되면 스스로 세가지를 통제하게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는 행위의 통제. 대리운전기사..

책리뷰 2017.02.21

시티은행 인터넷뱅킹으로 국제현금카드 장기미사용 해제시키다

시티은행이 3월 부터 5,000원의 계좌유지비용을 받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단 기존 고객은 부과하지 않고 계좌를 새로 만드는 사람에 한합니다. 지점도 별로 없는 시티은행 계좌를 5,000원을 내가면서 만들 사람이 있을까? 싶지만 시티은행의 국제현금카드가 필요한 사람도 있을 겁니다. 시티은행 계좌를 만들어 놓고 방치해두었습니다. 계좌를 가지고 있지 않는 사람은 유지비용이 없다고 했으니 일단 살려 놓으려고 했습니다. 인터넷뱅킹이 신청되어 있다면 공인인증서를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른 은행과 같고 숙성된 술마냥 아주 오래 묵혀두었는데 등록이 되었습니다. 시험삼아 현금카드를 우체국 ATM에 넣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시티은행은 우체국 ATM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 미사용자라고 정지 되었다고 합..

중얼거림 2017.02.19

격차고정 : 무소유 계층과 가성비 계층의 사회

격차고정 : 이제 계층 상승은 없다.미우라 아츠시(三浦展) 당신은 중산층입니까? 라고 묻는다면 어떻게 답을 합니까? 신문과 뉴스에서는 '나는 중산층이다'라고 말하는 비율일 줄었다고 합니다. 굳이 계층을 따져보자면 저는 중위가 안됩니다. 어릴 때는 몰랐습니다. 보통사람만, 남들처럼만 되는 것도 결코 쉽지 않다는 사실을. 아주 쉽게 보였는데 말입니다. 중으로 올라갈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이 저자가 2005년에 내놓은 하류사회란 책이 흥미롭습니다. 그는 일본에 새로운 계층이 출현했음을 알립니다. 여기서 말하는 하류란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의미보다는 중류층이 되고자 하는 의욕이 없거나 스스로 하류로 내려오는 사람들을 의미합니다. 한 때 일본인은 모두가 중산층이라고 믿고 있었는데 거품경제 붕괴와 만성적인 경제..

책리뷰 2017.02.16

생각만 하지 말고 그려보자. 잘 안되네.

어제 마이 리틀 텔레비젼을 보니 웹툰작가인 주호민(파괴왕 이라 불리는)이 출연해서 웹툰 그리는 법을 알려주더군요. 일상툰(혹은 에세이툰)을 그리는 법은 그림을 그릴 칸에 요약을 하고 적당한 그림을 그리면 된다. (참 쉽죠?) 고 말했습니다. 그전부터 '그림을 그려봐야지'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실행에 옮기지는 않았습니다. 그림을 배워서 해보자는 거였는데. 이러면 절대로 안할 거 같습니다. 오늘 무작정 해봤습니다. 동생이 던져놓고 간 태블렛을 서랍에서 꺼내고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인 그림판에서 그렸습니다.무슨 프로그램을 사용하는지도 몰라서. 포토샵을 쓰기도 한다는데, 사용법을 몰라서. 간다한 그림을 그리는데도 참 어렵군요. 무엇보다 태블렛과 펜이 손에 익숙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동그라미가 왜 이렇게 안그려지..

사는 이야기 2017.02.12

화제의 포켓몬고! 60마리 포획하고 생각해본다

닌텐도하면 떠오르는 캐릭터는? 질문에 저는 '당연히 마리오'라고 말하지만 포켓몬이라고 답하는 사람도 많을겁니다. 정확하다고 말할 수는 없으나 나이가 어는 정도 있는 세대는 마리오일테고 그 보다 어린 사람은 포켓몬이라고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국에 정식으로 서비스가 되어 많은 화제가 되고 있는데 포켓몬고에 대한 갈증이 있었던지 1주일만에 700만 다운로드가 넘었습니다. 포세권(포켓스톱과 역세권을 합친 말), 포수저(포켓스톱과 금수저를 합친 말)도 나왔습니다. 만화 포켓몬을 보지도 않았고 이 컨텐츠에 흥미도 없지만 '왜 그리 인기가 있을까?' 싶어 설치해 보았습니다. ■ 내폰이 이렇게 후지구나. 포켓몬고를 설치하고 실행해 보니까 시대에 뒤쳐져 있음이 실감났습니다. 사용중인 갤럭시 줌2에서 포켓몬고 시작화면..

안드로이드 2017.02.08

이미지편집 프로그램 DxO OpticsPro 9 Elite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DxO OpticsPro 9 Elite를 2월 28일까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dxo 홈페이지에서 가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시리얼키와 함께 다운로드 링크 페이지가 나옵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키를 입력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메일 주소 입력. 요건 할인코드입니다. 메일에 시리얼 키와 다운로드 주소가. 설치하면 끝. http://www.dxo.com/us/digitalcamerauk

이런거였구나. DAIWA D3 안마의자 사용기

마트에 가게 되면, 한쪽에 안마의자가 놓여져 있고 앉아서 체험을 권하는 코너가 있습니다. 안마의지에는 관심이 없어서 단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성격상 흥미가 동하는 분야가 아니라면 철저하게 무관심하는 태도를 보입니다. 최근에는 가구나 인테리어에 흥미를 느껴지기도 합니다. 제가 쓸 목적은 아니지만 집에 안마의자를 들여다 놓았습니다. DAIWA D3 가격비교 사이트에는 단종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비싼지 알고는 있었지만 최신모델은 2백만원 돈을 줘야 하는군요. 흠. 아닙니다. 고급형은 2백을 훌쩍 뛰어넘습니다. 안마의자는 사용하는 사람들이 젊은층이 아니기 때문인지 사용후기가 별로 없습니다. 사용후기는 커녕 제품에 대한 평도 찾기가 어렵습니다. 집에 들여다 놓고 마침내 사용을 해봤습니다. 생애 처음으..

사용후기 2017.02.04

비인기폰의 서러움? 갤럭시 줌2에서 kb든든간편인증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와 보안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핀번호 만으로 뱅킹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든든간편인증 서비스를 내놓았습니다. 소식을 모르고 있다가 건너서 듣고 가입을 하기 위해 스타뱅킹 앱을 실행했습니다. 새소식에서 든든간편인증으로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아뿔싸. 지금 사용중인 스마트폰에서 든든 서비스 인증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갤럭시 줌2를 사용하고 있는데 서비스 불편을 많이 격는군요. 든든간편인증 말고도 다른 게 안되었는데. 줌2가 샤오미 같은 중국폰도 아니고 엄연히 정식으로 출시된 폰인데 지원이 되지 않다니. 줌2를 버려야 할 때인가.. 버리기에는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라.. 그래서 아이패드로 인증을 받아보려고 했습니다. 아이폰 서비스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아이폰도 어느새 2순위가 된 모양이군요..

안드로이드 2017.02.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