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9 11

알리익스프레스로 구매한 QY19 개봉기

최근들어 중국산을 많이 구매하는 일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그전에도 중국산을 쓰기는 했죠. 한국에서 팔리는 상품 상당수가 '메이드 인 차이나'이니까요. 수입상이 들여 오는 것 말고 직접 구매를 하는 방식 말입니다. 아직까지 중국산 이라고 들으면 '저렴' 이나 '싸구려'라는 단어가 저절로 자연스럽게 연상되지만 꽤 쓸만한 것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듀얼 태블렛으로 많이들 구매하는 츄위도 그럭저럭 쓸만한합니다. 물론 가성비를 승부하는 제품들 한정입니다. 이번에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구매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QY19를 할인해서 판매하길래 그냥 물었습니다. 국내에서는 29,000원 가량 판매중인데 알리에서는 15달러에 판매했었습니다. 만원 저렴하니 괜찮네. 구매를 하고 나서 '아차'. '알리는 배송이 느린..

사용후기 2016.09.29

절망의 나라에서 행복한 젊은이들 : 포기하니 행복하다

절망의 나라의 행복한 젊은이들 후루이치 노리토시 뉴욕타임스 도쿄지국장 마틴 파클러는 일본의 세대 격차에 관한 기사를 쓰면서 이해할 수 없는 게 일본 젊은이들의 생각이었습니다. 일본 젊은이들 대다수가 비정규적 노동자로 불안전한 생활을 함에도 일본이란 사회에 별다른 불만이 없어 보였기 때문입니다. '일본 젊은이들이 왜 저항하지 않는가?' 에 대한 저자의 답은 '일본 젊은이들이 행복하기 때문이다'고 말합니다. 일본의 젊은이들의 생각을 들여다 보며 왜 절망속에서 행복하다고 느끼는지 탐구한 책입니다. 젊은이론은 기성새대가 논하기 쉬운데 그들과 같은 나이대의 젊은이가 논하는 젊은이론입니다. 젊은이를 바라보는 두 가지 시선 기성세대가 젊은이를 바라보는 시선 두 개로 나누어집니다. 버릇없다. 나약하다. 며 자신들과 젊..

책리뷰 2016.09.28

[부산 가볼만한 곳] 낮에도 좋지만 야경이 더 좋은 시민공원

서면에서 (혹은 부전동)에서 가볼만한 곳이 부산시민공원입니다. 원래 이곳은 미군 하야리야 기지였으나 2010년에 한국에 반환되었습니다. 반환될 때만 하도 미군이 폐유를 무단으로 방류하고 오렴시켰다고 시끄러웠지만 과거의 일입니다. 시민공원은 근현대사를 품고 있습니다. 일제시대에서 경마장 부지로 사용되다 해방후에는 미군기지로 사용되었습니다. 옛 장교클럽에서는 역사를 영상으로 볼 수 있고, 과거에 사용했던 물건을 전시하는 용도로 사용 중입니다. 걷기 좋은 공원을 둘러보고 지난 역사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 부산에서 그것도 도시 한 복판에 크고 넓은 공간을 공원에 있다는 게 반가운 일입니다. 고층건물 그게 아니면 산이 둘러 쌓은 도시에서 특히 잔디가 넓게 펼쳐진 공간을 찾기 어렵습니다. 탁 트인 공간을 보고 ..

밀정(★★★☆☆) : 사람을 움직이게 만드는 힘이란

추석 연휴에 본 영화는 한국형 좀비사태를 묘사한 부산행과, 1920년대 스파이 영화 입니다. 밀정이란 단어는 요즘에는 쓰지 않는 단어입니다.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하는 행동 하나. 잘 모르는 단어나 나오게 되면 한 번 사전을 찾아본다. 밀정(密偵)1.어떤 사실을 알아내기 위하여 남몰래 엿보거나 살핌 2.또는 그런 일을 하는 사람 예상한 대로 의미입니다. 지금은 스파이로 간단하게 퉁 쳐버리니까. 1920년대 일제 강점기를 표현하기에는 적합니다. 1923년, 실제로 있었던 황옥 경부 폭탄 사건을 토대로 당시 의열단에 일어났던 사실들을 엮어 극화한 영화입니다. 스파이는 혼란스러운 시기에는 다루기 좋은 매력적인 소재입니다. 2차대전 부터 시작해서 냉전시대에는 극에 달했고, 우리에게는 아직도 현재 진행형..

영화와 TV 2016.09.21

1만 시간의 재발견 : 타고난 재능이란 없다

1만 시간의 재발견 : 노력은 왜 우리를 배신하는가? / 안데르스 에릭슨Peak : Secrets from the New Science of Expertise by Anders Ericsson 1만 시간의 법칙은 틀렸다? 베스트 셀러 작가인 말콤 글래드웰이 에서 어떤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한지 조사했고 인상적인 구호를 하나를 제시합니다. 1만 시간의 법칙. 비틀스는 함부르크에서 라이브 공연을 하면서 대략 1만 시간을 연습한 뒤 세계적인 밴드로 올랐습니다. 빌 게이츠 역시 대략 1만 시간 동안 프로그래밍을 해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설립할 정도의 실력을 쌓았습니다. 무언가를 성취하려면 1만 시간동안 연습을 해야 전문가가 된다는 것입니다. 1만 시간의 법칙. 듣게 되면 머리속에..

책리뷰 2016.09.13

지진 느꼈나요?

갑자기 후드득 진동이 일어났습니다. 처음에 어디서 공사라도 하는 것 같았습니다.곧 이건 지진이다고 느꼈습니다. 건물의 흔들림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사람들도 놀라서 건물 밖으로 나왔습니다. 이게 뭐야.무슨일이야. 웅성웅성. 지진이라고 알려지자. 가족에게 전화를 하기도 하고. 이번 지진은 정말 놀랐네요. 한국(부산)에서 이렇게 큰 지진이 날수도 있구나. 지진이라고 느낀 순간 카메라를 켰지만 다시 일어나지는 않았습니다. 다행일까. 살면서 제대로 경험한 지진인데 유쾌하지는 않습니다. 일본인은 이런걸 어떻게 어떻게 견딜까?

사는 이야기 2016.09.12

마이클 샌델 완벽에 대한 반론 : 유전공학은 인간을 자유롭게 만들까?

'정의란 무엇인가'로 열풍을 일으킨 철학자 마이클 샌델에 생명공학 윤리를 다룬 을 내놓았습니다. 책은 시작부터 흥미로운 사례를 듭니다. 한 레즈비언 커플이 아이를 가지기를 원했습니다. 그들은 청각장애를 가지고 있는 커플이었습니다. 청각장애를 장애로 생각하지 않았고 고유한 정체성으로 받아들였습니다. 수소문 끝에 청각장애를 앓고 있는 사람의 정자를 받아서 원하는 대로 청각장애를 가진 아이를 얻었습니다. 이 일이 뉴스에 소개되자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아이에게 의도적으로 장애를 가지게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정작, 사람들의 분노에 놀란 것은 그 커플이었습니다. 장애가 아무런 문제가 안된다고 믿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부모가 청각장애를 가진 아이를 원하는 것은 윤리에 어긋나는 행..

책리뷰 2016.09.10

[험블번들] 트로피코 4 무료

험블번들 스토어에서 트로피코 4(tropico 4)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제한된 기간만 무료이니(현재 1일 16시간 남은 상황) 받아 놓으세요. 구매를 하게 되면 스팀키를 지급합니다. 한글 지원 1. 다음 페이지로 이동. https://www.humblebundle.com/store/tropico-4-free-game 2. Get it Free 버튼을 클릭. 장바구니를 클릭. 3. 로봇이 아닙니다. 란에 체크하고 Get it for free 버튼을 클릭하면 스팀키 지급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4. 키를 복사해서 스팀에 등록.

레이맨 오리진 클리어 : 발전은 도전과 편안함 사이에 있다.

유비소프트에서 8월의 무료 게임으로 '레이맨 오리진(Rayman Origins)'를 무료로 배포했습니다. 공짜니까 일단 받았습니다. 가입을 하고 등록을 하는데, '어, 잠깐. 나 이거 샀던거 같은데'... 험블번들에 접속해서 확인해 보니 사용하지 않은 등록키가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구입후 귀찮아서 등록을 하지 않은 스팀키가 몇 개 있습니다.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어 버려 남은 키도 있고.... 개인적으로 플랫폼 게임을 아주 좋아합니다. 발판 사이를 점프로 뛰어다니며 액션을 하는 게임을 하고 있으면 편안합니다. 깊은 생각을 할 필요도 없을 뿐더러 이런 류의 게임은 거의 완성되었습니다. 새로운 시스템을 배우느라 골머리를 않을 필요가 없고 적응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임을 시작하고, 한창 할 때 많이 했던 게임들..

게임 이야기 2016.09.08

구글 플레이, kb국민카드 등록 10% 할인 이벤트

구글 플레이에 결제수단으로 kb국민카드를 등록하고 결제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앱과 게임 뿐만이 아니라 영화와 책도 할인이 적용됩니다. 단, 10% 할인은 1일 1회 최대 5,000원까지 프로모션 기간 중 구매에 한하여 KB국민카드 청구서에 적용됩니다. 기간은 9월 5일 부터 9월 11일까지 입니다.https://play.google.com/store/multi/collection/promotion_00000c8_kbcard_xfn?hl=ko

안드로이드 2016.09.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