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 21

구글 할로윈 게임! 의외로 재미가 있다.

구글에서 할로윈을 맞이해서 게임을 내놓았습니다. 게임은 일종의 디펜스 게임으로 몰려드는 유령을 그려서 퇴치하는 방식입니다. 그리는 방식은 세로, 가로, V, 역V, 번개 ( 그리면 진짜 번개효과가.) 기념일 기념해서 구색맞추기용 게임이겠지 했지만 어랏! 생각보다 재미가 있습니다. 총5레벨까지 대왕 유령까지 퇴치하면 엔딩. 86210점을 달성했습니다. 이 게임은 PC보다 태블렛에 더 적합합니다. 마우스로 그리는 것보다 손가락을 쭈욱 그어주는게 더 낫습니다. 구글 초기화면에서 그림을 클릭하면 즐길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kr/?gws_rd=ssl

중고로 파는 이유. 소장의 의미는 무엇일까?

■ 소장하는 의미는 무엇일까? 방 정리를 하면서 필요없는 물건을 팔았습니다. 중고로 어디까지 팔까? 돈이 되고, 사람들의 수요가 많은 건 팔아야 합니다. 애플 제품인 아이폰, 아이패드는 문의가 많고, 인기도 많습니다. 팔리지 않아도 가격을 조금만 내리면 팔립니다. 수요가 많지 않고, 유행이 지나간 물건을 팔기 어렵습니다. 시간이 흘러 쓰임새가 줄어든 물건은 특히 팔기 어려운데 대표적으로 MP3플레이어와 디지털 카메라가 그렇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해결하는 시대에 MP3P 있을 필요가 없고, 구형 디카 역시 쓸모가 많지 않습니다. 처리하기가 곤란. 돈이 되지 않는 것들도 팔았습니다. 그러니까 단 돈 몇 천원 받을 수 있는 것들입니다. 사실 돈 때문에 파는게 아니라 공간 정리를 위해서 팔고 있습니다. 놔두면 언..

사는 이야기 2016.10.28

에버미디어 게임캡쳐 HD 2 개봉기

게임보다 현실이 더 재미 있지만 여기도 최순실, 저기도 최순실. 시끌벅적한 지금 시국에 게임에 흥미가 안갑니다. 막장 드라마 보다 우스운 현실이 더 재미있는 데 어디 게임에 눈이 가나요. 현실은 게임에서 보여주는 상상을 초월하는 구나 싶고. 지켜보는 입장에서는 분노와 허탈. 참 그렇죠. 엑스박스 원을 얼떨결에 구입을 하고 계획했던 캡쳐 보드도 구입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녹화 영상을 남기기 위함입니다. 원 계획대로 라면 플스4 구입하고 나서 살려고 했지만 대상은 엑스박스가 되었습니다. 게임 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은 PC환경이 가장 좋습니다. 엔비디아는 쉐도우 플레이로 게임 녹화를 지원하고, AMD는 그 뭐냐 랩터 였던가 플레이 TV로 게임 녹화를 지원합니다. 물론 PC로 녹화를 하려면 사양이 받혀주어야 하..

사용후기 2016.10.27

순수한 마음으로 적어보는 엑스박스 원 사용기

털어내기 행사에 동참해서 졸지에 엑스박스 원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20만원 이라는 가격 때문에 혹해서 잡았습니다. 사놓고 많이 하지 않을 거라고 예상했는데 실제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예전 처럼 게임기 샀다고 흥분할 동심은 이미 사라 졌습니다. 그렇지만 박스를 뜯어 볼 때는 흥분이 살아나기는 했습니다. 새 제품을 뜯어 보는 그 느낌은 참 좋죠. 이내 연기처럼 사라지지만. 누군가처럼 엑스박스를 순수한 마음으로 꼼꼼하게 챙겨 보고자 했지만.... 시작부터 엑스박스 인상이 좋지 않았습니다. 개봉기에도 적었지만 초기 불량으로 의심되는 상황이 벌어졌기 때문입니다. '살려야 한다'는 일념으로 갖은 노력을 다 했으나, 엑원은 잠들었고 반품하려고 할 무렵. 부활했습니다. 엑스박스는 그 때 이후로는 문제를 일으키지 않았습..

사용후기 2016.10.26

츄위 Hi8 윈도우 초기화 57%는 정체 구간?

츄위 Hi8 태블렛 윈도우 모드로 사용하면 윈도우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복구와 초기화 모드가 내장되어 있어서 편합니다. ( 방법은 설정-복구-로 가면 됩니다.) 초기화를 시키면 데스크탑과 똑같은 방식으로 초기화 작업을 진행합니다. 태블렛이라 초기화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전원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57%에서 진행이 안 됩니다. "혹시 초기화 오류로 벽돌이 되는 것일까?" 생각이 들 정도로 진행이 안됩니다.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57% 정체 구간을 지나면 원활합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언어 선택, 시간대 선택이 나오고 초기화 작업이 완료됩니다. 태블렛 초기화 작업 시간이 예상보다 오래 걸립니다. 2시간 이상 걸린 듯. 요는 57%에서 진행이 되지 않는다고..

모바일&IT 2016.10.25

엑스박스 원 기어즈 오브 워 4 (DL) 번들 219,000원

다시 엑스박스 원 번들 패키지가 특가로 방출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에는 최신 타이틀 기어즈 오브 워 4 (DL)가 포함된 번들 셋입니다. 퀀텀 브레이크 번들셋과 차이점은 채팅 헤드셋 유무이군요. 이번 기회에 게임기 하나 들여 놓는 것도 괜찮죠. 저도 구입을 했지만 예상대로 잘 하지는 않습니다. 지마켓 http://item2.gmarket.co.kr/Item/detailview/Item.aspx?goodscode=792880497&jaehuid=200003657 옥션 http://itempage3.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B317167749 이게 마지막이 아닐 거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불량 때문에 교환 문의를 했을 때는 재고가 없다고 말 하더니 이렇게 물량이 많..

중얼거림 2016.10.24

[군산 가볼만한 곳]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의 야경

서해 여행으로 하면서 군산에 들리게 되었습니다. 참. 여름에 간 걸 이제서야 올리고 있습니다. 군산에서 하루를 묶을 계획이었기에 뭐 볼게 있을까 하고 검색을 하고 찾아 본게 은파호수 공원입니다. 원래 농업용 저수지 였으나 저수지와 주변산을 포함해서 공원으로 만들었고 1985년에는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다고 합니다. 글을 쓰는 지금 시점에서 알 게 된 사실이고 그 때는 몰랐습니다. 공원에 갔을 때가 밤. 한 열시 정도로 기억을 하는데.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열시되면 사람이 없는게 당연하겠죠. 돌아 다니는게 이상하지. 음악분수가 있다고 하지만 보지는 못했고. 거닐면서 느끼기로는 '군산에 있는 외지고 조용한 공원' 여행을 하면서 서해쪽은 대부분 처음 방문이었습니다. 목포도 그렇지만 살면서 군산에 오게 되는 ..

여행 2016.10.22

고난과 분투 그리고 광명! 엑스박스 원 개봉기&설치기

1부 보이지 않는 위협 엑스박스원이 재고를 털어 내고 있는 중입니다. 중이라고 했지만 '털어냈었다' 라고 과거형으로 말해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전 엑스박스 3차 탑승자로 ( 잠이 안와서 인터넷을 했더니 마침 판매했었기에) 잠깐 고민을 했다가 일단 탑승하기로 했습니다. 4차가 존재 하는지 모르겠습니다.털어내지 않으면 안 팔리겠죠. 저 부터도 콘솔 사면 플스4 살 생각을 하고 있으니까. 배송 다음날 바로 집으로 도착. 역시 한국은 배송이 빨라서 좋아. 룰루 랄라 하면서 개봉. 원래 기획 의도는 개봉기를 작성하면서 '콘솔 보다 이제는 PC가 편하다' '게임이 재미 없는 것'은 이런 류의 주제를 다룰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때까지는 몰랐습니다. 수면 밑, 보이지 않는 위협에. 먼저 엑스박스 원 개봉기를 들..

사용후기 2016.10.21

알리에서 주문 후 한달만에 도착. 그에 반해

9월 20일 경에 주문한 상품이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날짜를 보면 국내 배송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2~3일만 늦어도 전화가 오는 국내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주문한 곳은 해외직구로 많이 사용하는 알리 익스프레스입니다. 알리에서 보통 최대 한 달을 기다려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렇게 오래 걸릴 줄은 몰랐습니다. 대부분 주문을 하고 2주 내로 왔습니다. 이번 에는 중국의 국경절 연휴가 걸쳐 있어서 더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이상하게도 차이나 포스트로도 조회가 안되고, '이 사람들이 정말 보낸 거 맞나?' '분실된 건가?' 디스풋 걸어야 하나. 고민할 무렵 우체통에 꽂혀져 있었습니다. 알리 배송이 오래 걸린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었고, 급하게 사용할게 아니라서 상관은 없었습니다. 그래..

사는 이야기 2016.10.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