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1/13 2

[일본여행은 처음] #끝. 부산국제여객 터미널 도착 &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작성

오후 5시 반에 부산항에 도착을 합니다. 이미 사람들은 일찍 나가겠다고 로비에 가방과 캐리어를 가져다 놓은 상황. 일본 입국 때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입국때와 마찬가지로 여유롭게 나가기로 했습니다.배 안에서 부산항 대교 아래를 지나가는 모습도 재미있습니다. 오직 배로만 볼 수 있는 풍경. 배에서 내리기 전에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작성을 해야 합니다. 세관 신고절차입니다. 작성은 사람에 따라서 다를테고. 면세범위를 잘 보세요. 주류는 1병 일리터 이하, 400달러 이하입니다. 향수는 60ml,담배는 200개비(한보루)입니다. 각자 맞게 작성을 하면 될테고. 오후 6시. 드디어 하선이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하카타항을 보다가 부산항을 보니 비교가 됩니다. 부산항이 큽니다. 건물 자체에 보여주니 조명도 삐까뻔쩍..

여행 2016.01.13

[일본여행은 처음] #7 후쿠오카->부산, 배에서 보는 멋진 일몰

하카타항에서 뉴카멜리아호에 탑승 후에는 그저 쉬는게 일입니다. 저녁이 아니라 굳이 욕탕에서 씻을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사람들은 짐을 풀자 마자 일본에서 구입해온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쇼핑이 목적이 아니어서 많지 않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달랐습니다. 악기를 구입해 온 사람도 보였고 덕후스러워 보였던(덕후는 덕후가 알아본다.) 한 승객은 구입한 콜렉션을 정성스럽게 정리하고 있었습니다. '저 많은 걸 일본에서 사왔단 말인가?' 하카타항에서 출발해 부산항에 도착하는데 6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그리 오래 걸린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낮이라 배위에서 활동하는데 제약이 덜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후쿠오카로 갈 때는 밤이라 바다를 보아도 어둠이었지만 낮에는 시원한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아..

여행 2016.01.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