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1 30

PC게임용으로 사용할 엑스박스 원 콘트롤러 구입

엑스박스원 콘트롤러(패드)를 구입했습니다. 구입 사연이라면. 캡콤의 스타일리쉬 액션게임 DMC를 플레이 했습니다. DMC는 액션 게임임에도 키보드와 마우스라는 낮선 조합입니다. 그동안 플스 패드를 PC에 물려 사용해 왔는데 애가 슬슬 맛이 시작했습니다. 아날로그 스틱도 영 이상하고 새로운 패드가 필요한 좋은 핑계가 되어 구입했습니다. 후에 게임기를 구입할 생각이면 플스패드로 샀을 겁니다. 지금 사두면 콘솔을 구입했을 때 패드2개를 사용할 수 있으니까. 그런데 엑스박스원은 살것 같지 않습니다. 끌리는 게임도 없습니다. 독점 대작 게임인 헤일로도 노관심입니다. 멀티에 빠진 게임은 식물 대 좀비 가든워페어가 유일한데 이건 PC로 하면 되니 패스. 엑스박스 게임은 어차피 PC로 출시되니 굳이 살 필요 없다는 생..

사용후기 2016.01.30

인공지능의 바둑정복은 시간문제일 것

인간 vs 기계의 흥미로운 대결이 성사되었습니다. 구글의 인공지능 컴퓨터 알파고(AlphaGO)가 이세돌 9단과 맞붙는다고 합니다. 딥 마인드는 유럽 챔피언 판후이를 꺽어 프로바둑기사를 이긴 최초의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이미 체스에서는 1997년의 IBM의 슈퍼컴퓨터 딥 블루가 러시아의 가리 카스파로프를 이긴 전적이 있습니다. 바둑은 체스와 달리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 기계가 인간을 꺽기 어렵다고 말합니다. 많은 사람들의 이세돌 9단의 승리를 예측하면서 기계가 인간을 이기기에는 아직 이르다고 평하거나 바둑 만큼은 인간을 절대 못 이길 것이라고 단언합니다. ■ '그것은 불가능하다'를 계속 꺾은 기술의 역사 최근 읽었던 책이 기술의 예측의 허망함을 다룬 입니다. 미래예측의 어려움을 설명합니다..

생각나누기 2016.01.29

갤럭시줌2 대용량 배터리 맥스파워 3000mAh 사용기

갤럭시 줌2는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지만 기본 구성에는 배터리가 하나만 들어있습니다. 배터리도 하나이지만 배터리 거치대도 없습니다. 줌2가 플래그 쉽 모델이 아니라서 그런겠지만 휴대폰 구성에 갈수록 초라해지고 있습니다. 대신 액세서리로 판매로 돌리고. 피처폰 시절만 하더라도 있을 거 다 있었는데 말입니다. 갑은 모토로라였죠. 저가형에도 엄청 푸짐한 구성이. 줌2의 배터리는 2430mAh 인데 넉넉한 편은 아닙니다. 줌2의 단점으로 지적되는 점이 짧은 사용시간입니다. 폰을 자주 만지지 않아서 저는 잘 못느꼈습니다. 충전을 자주 할 수 있는 환경이라 배터리 불만도 없고요. 일본여행에서는 갤럭시 줌2로 주로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했음에도 잘 버터주었습니다. 의외의 스테미너를 발휘했던 줌2 때문에 가지고 갔던 외..

사용후기 2016.01.26

천재의 두 얼굴 사이코패스 : 왜 성공한 CEO 중에는 사이코패스가 많을까?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사이코패스는 반사회적 성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사람을 잔인하게 난도질하면서 죽이는 연쇄살인마나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혈한들이 영화나 드라마에서 악역으로 등장합니다. 사이코패스에게서 보여지는 특징은 무자비함, 보통 사람들보다 공감능력 등 반사회적이고 부정적인 측면만 보았습니다. 어떤 특성이 한 방향으로 작용하지는 않습니다. 최근에 읽고 있는 책이 서울공대 교수들이 쓴 입니다. 한국 산업의 미래를 위한 제언인 이 책에서는 강조하는 대목이 경험이 축척입니다. 좋게 말해서 경험의 축척이고 다르게 말하면 삽질을 하지 않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험의 축척이 되지 않는게 우리를 여기까지 오게 만든 빠름입니다. 한국은 빠르게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달성한 나라입니다. 세계에 이런 유례가 ..

책리뷰 2016.01.22

에어비앤비로 숙소를 잡고 입국심사를 받을 때

해외여행시 입국심사를 할 때 입국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게 됩니다. 보통은 XX x 호텔이라고 적을텐데요. 숙박공유 사이트인 에어비앤비를 이용하게 되면 숙소는 일반 가정집입니다. 후쿠오카로 여행을 갔을 때는 에어비앤비로 예약한 숙소 주소를 자세하게 적었습니다. 문제가 뭐냐? 저는 문제는 없습니다. 다만 입국심사를 받을 때, '여기 쓴 주소는 뭐냐?' 식으로 질문을 받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일행 중 한 명이 입국심사를 하다 아주 길게 쓴 주소를 본 심사관에게 질문 공세를 받았습니다. 일본어를 모르니 말도 통하지 않았고 설명하기 난감했다고 합니다. '에어비앤비'라고 말해도 심사관이 이해를 못하는 듯 했답니다. 입국심사를 하는 사람은 에어비앤비는 당연히 알거라고 생각했지만 착각이었습니다. 어쨋든 입국장에서..

여행 2016.01.21

윈도우 태블렛 jtab m 사용기 : 잘 쓰고는 있지만

윈도우 태블렛은 가격이 꽤나 저렴해서 십만원대 부터 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안드로이드 듀얼 부팅 제품인 CHUWI HI8 를 해외에서 구매하면 십만원대 초반에도 구입 가능합니다. 저가형 답게 부실한 부분이 있다고 하지만 싸도 너무나 쌉니다. 저렇게 팔아서 남는게 있을까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대체적으로 저가 윈도우 태블렛, cpu로 인텔 베이트레일을 사용하고 2GB 램, 8인치로 사양이 비슷합니다. 사용한 모델은 주연테크의 jtab m입니다. 주연테크 붙이기는 했지만 제조사는 중국 SHENZHEN ELECTRONICS라고 되어 있습니다. 상표만 가져다 붙이는 거죠. 저가 윈도우 태블렛은 해외직구로 많이들 구매하더군요. 물론 AS는 포기해야 합니다. 정식 수입품은 AS가 된다고 하지만 만족할만 하지는..

사용후기 2016.01.20

[일본여행] 후쿠오카에 다녀와서, 우리와 비슷함과 다른점

첫 해외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일본을 선택했습니다. 일본에 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옆나라, 저렴한 비용으로 어렵지 않게 갔다 올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일겁니다. 언어가 통하지 않고 우리와 문화가 다른 곳으로 간다는게 설레이기도 했습니다. 짧은 일정이었지만 후쿠오카를 갔다오고 느낀점이라면. ■ 듣던대로 일본의 거리는 깨끗했다 일본에 갔다온 사람들이 한 목소리는 하는 말이 있죠. '일본의 거리는 깨끗하다.' 실제로 보아도 깨끗했습니다. 하지만 넘사벽으로 깨끗한것은 아닌것처럼 보였습니다. 한국의 거리도 일본만큼은 아니지만 깨끗한편이라고 봅니다. 물론 그 격차가 심하기는 합니다. 화장실 바닥을 깨끗하게 해달라는 주의문을 볼 때 마다 까딸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한국인이 괜찮다고 생각하는 수준이 ..

여행 2016.01.14

[일본여행은 처음] #끝. 부산국제여객 터미널 도착 &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작성

오후 5시 반에 부산항에 도착을 합니다. 이미 사람들은 일찍 나가겠다고 로비에 가방과 캐리어를 가져다 놓은 상황. 일본 입국 때와 비슷한 모습입니다. 입국때와 마찬가지로 여유롭게 나가기로 했습니다.배 안에서 부산항 대교 아래를 지나가는 모습도 재미있습니다. 오직 배로만 볼 수 있는 풍경. 배에서 내리기 전에 여행자 휴대품 신고서 작성을 해야 합니다. 세관 신고절차입니다. 작성은 사람에 따라서 다를테고. 면세범위를 잘 보세요. 주류는 1병 일리터 이하, 400달러 이하입니다. 향수는 60ml,담배는 200개비(한보루)입니다. 각자 맞게 작성을 하면 될테고. 오후 6시. 드디어 하선이 시작되었습니다. 작은 하카타항을 보다가 부산항을 보니 비교가 됩니다. 부산항이 큽니다. 건물 자체에 보여주니 조명도 삐까뻔쩍..

여행 2016.01.13

[일본여행은 처음] #7 후쿠오카->부산, 배에서 보는 멋진 일몰

하카타항에서 뉴카멜리아호에 탑승 후에는 그저 쉬는게 일입니다. 저녁이 아니라 굳이 욕탕에서 씻을 필요성을 못 느꼈습니다. 사람들은 짐을 풀자 마자 일본에서 구입해온 것들을 정리했습니다. 이번 여행은 쇼핑이 목적이 아니어서 많지 않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달랐습니다. 악기를 구입해 온 사람도 보였고 덕후스러워 보였던(덕후는 덕후가 알아본다.) 한 승객은 구입한 콜렉션을 정성스럽게 정리하고 있었습니다. '저 많은 걸 일본에서 사왔단 말인가?' 하카타항에서 출발해 부산항에 도착하는데 6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그리 오래 걸린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습니다. 낮이라 배위에서 활동하는데 제약이 덜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후쿠오카로 갈 때는 밤이라 바다를 보아도 어둠이었지만 낮에는 시원한 펼쳐진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아..

여행 2016.01.13
반응형